13일 은행권에 따르면 우리은행은 우리카드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다양한 경품을 지급하는 ‘추석맞이 우리카드 경품대잔치’를 진행한다.
다음달 4일까지 우리카드 신용판매 10만원 이상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해 스탠드형 김치냉장고와 닌텐도 위, MP3 등의 경품을 제공한다. 14일부터 다음달 17일까지는 가족사랑을 주제로 한 사연을 우리은행 홈페이지에 공모해 30명을 추첨, 호텔뷔페 이용권 2매를 증정하는 ‘가족사랑 이벤트’도 진행된다.
국민은행은 KB카드와 KB스타클럽 회원을 대상으로 추석 무료 귀성, 귀경 버스를 제공하는 ‘추석맞이 KB카드와 함께하는 고향길 사랑 대축제’를 실시한다.
부산, 대구, 울산, 광주, 목포, 강릉 등 전국 21개 주요 도시로 운행되는 무료 귀성,귀경버스의 귀성노선은 10월 1일 2시부터 서울 용산 전자상가 관광버스 터미널에서 출발하고, 귀경노선은 10월 4일 10시부터 전국 21개 귀성버스 도착지에서 출발한다.
무료 귀성,귀경버스 이용을 희망하는 고객들은 오는 15일까지 국민은행 홈페이지 이벤트 존에서 도착지와 출발시간을 선택해 본인 포함 최대 4인(유아도 좌석 배정)까지 신청하면 되며, 신청기간 동안 KB카드로 20만원 이상 이용한 회원 중 전산추첨해 18일 당첨자를 발표한다.
외환은행도 추석을 앞두고 기부 문화를 확산시키기 위해 심장병 어린이를 돕는 ‘사랑의 물주기 더블나눔 이벤트’를 다음달 15일까지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추석을 맞이해 기존 외환카드 기부행사인 ‘사랑의 물주기’ 행사를 확대 시행하는 것으로 고객 기부금과 동일한 금액을 외환은행이 후원하는 ‘매칭 그랜트’ 기부를 통해 나눔행사에 참여할 예정이다.
‘매칭 기부행사’ 외에도 기부행사에 참여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기부천사앞 경품행사가 진행되며 롯데월드 자유이용권, 예스포인트 등이 추첨을 통해 기부참여 고객들에게 제공될 계획이다.
외환카드 고객들이 기존에 보유한 포인트나 신용카드로 1000원(포인트)부터 기부 행사에 참여할 수 있다. 고객 기부금과 외환카드 후원금을 합한 금액으로 연말 소득공제 영수증도 발급해 준다.
김성희 기자 bob282@fntime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