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구체적으로 영업 성장기반 확충, 업계최고 재무안정성 유지, 상품 및 고객서비스 차별화, 최고인재 및 지원역량 확보를 중점추진과제로 정해 전사적인 경영역량을 집중한다는 계획이다.
우선 영업 성장기반 확충을 위해 여신영업 조직강화와 운영프로세스 혁신을 통해 영업경쟁체질을 강화해 신규시장 개척 등 영업역량을 대폭적으로 업그레이드 해 나갈 예정이다.
지점장 후보인력 집중육성, 대출전문 영업인력 충원, 외부영업채널 제휴확대를 통해 영업채널 경쟁력을 보강해나가는 한편, 기업 및 개인신용과 사업성 분석 등 신용분석에 대한 심사기능 보강을 통해 기업여신을 활성화하고 주식매입자금대출, 매출채권담보대출, 회원권담보대출 시장 등 부동산 이외의 다양한 대출시장 개척을 통해 대출영역을 확대해 수익성이 동반된 건전자산 기반을 확충해 나갈 예정이다.
또한 상품과 서비스경쟁력 차별화를 통해 우량고객 저변확대와 안정된 조달기반을 확고하게 유지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고객군별 맞춤형 상품 확대와 출시상품에 대한 이력관리 및 컨텐츠를 보강해 상품 경쟁력을 높이고, 고객전담제의 본격 가동과 함께 CS관리체계 개선, VIP전문상담 시범점포 운영 및 영업장환경 개선으로 우수고객을 확대해 교차판매와 Up-Selling 영업을 활성화해 나갈 계획이다.
2009년 하반기에는 실버세대를 대상으로 의료기관과 제휴한 건강관련 예금상품과 제휴 신용카드사의 보너스포인트 관련 예금상품을 출시할 예정이다.
또한 동부화재, 동부생명, 동부증권, 동부자산운용 등 동부금융계열사와 연계하여 예금금리외 서비스가 가미된 복합금융상품도 출시하여 차별화된 상품경쟁력을 확보해 나간다는 전략이다. 새롭게 허용된 수익증권 판매업무도 전 영업직원이 이미 판매자격을 확보하였으며, 세부 시행법규가 정비되는 즉시 업무취급이 가능하도록 직원에 대한 상담기법 교육 및 금융지식 함양에 주력할 계획이다.
김하중 행장은 “동부저축은행은 이러한 경영전략 하에 향후 2~3년 내에 경영의 모든 면에서 최고의 경쟁력을 갖춘 우량저축은행으로 도약한다는 명확한 목표를 설정하고, 전임직원이 열과 성을 다하고 있다”고 말했다.
관리자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