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히 이 상품은 현대차그룹 중 상장기업 9개사와, 그룹사 비즈니스 영역 외에 존재하는 국내 업종대표 우량기업주 20여개사에 35:55 비율로 투자(10%내외 전략종목 투자)하여 펀드수익률의 극대화를 추구하는 펀드로서 고수익과 안정성을 추구하는 투자자에게 적합한 상품이다.
펀드 운용은 삼성그룹주 펀드를 성공적으로 운용한 경험이 있는 국내 대표적 자산운용사인 한국투자신탁운용이 담당한다.
또한 여유 자금으로 투자할 수 있는 거치식 투자와 매월 적금처럼 투자할 수 있는 적립식 투자가 가능하며 펀드 가입은 개인·법인 모두 가능하다. 가입액은 적립식이 최초 가입시 최소 10만원 이상이며, 가입후엔 적립이 자유롭다.
무엇보다 이 상품은 글로벌증시의 동반 하락으로 국내 증시가 저평가된 약세장을 고수익의 기회로 삼는 역발상 투자를 지향하고 있다. 즉 변동성 장에서 적립식 투자로 꾸준히 매입좌수를 늘린다면 이후 찾아올 상승장에서 초과 수익을 달성할 수 있어 장기적인 투자를 고려하고 있는 투자자에게는 지금이 펀드 투자가 적기인 셈이다.
한편, HMC투자증권은 10월1일부터 12월31일까지 3개월간 펀드출시기념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기간 중 현대차그룹 리딩플러스 펀드를 적립식(월 20만원이상) 또는 거치식(500만원이상)으로 가입하는 고객은 현대차 구매시 20만원을 할인받을 수 있으며 추첨을 통해 연간주유권을 받는 행운도 함께 잡을 수 있다.
김경아 기자 kakim@fntime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