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속적인 업그레이드로 경쟁력 유지
LG캐피탈이 지난 99년 국내 최초로 발급한 여성전용 LG레이디카드는 카드시장에 성별 특화카드라는 신개념을 창조한 동시에 여성전용카드 출시 붐을 일으킨 장본인이다. 출시 19개월만인 6월까지 380만명 이상의 회원을 확보했고 지난해 9월에는 상품력을 인정받아 비자인터내셔날로부터 최우수상품상(Award for Global Excellence)을 수상했다.
LG레이디카드는 남성위주로 발급되던 신용카드시장의 고정관념을 탈피, 여성들이 실질적 소비 주체이며 신용카드 이용이 가장 빈번한 계층이라는 조사 결과에 바탕을 두고 출시됐다.
국내 최초로 선보인 여성전용카드인 만큼 서비스면에서도 최초가 많다. 전국 롯데백화점과 대구, 포항, 구미 등 전국 주요 도시의 백화점 및 할인점 2~3개월 무이자 할부 서비스를 처음 도입했다.
또 영화관람료 할인, 성형보험 무료가입 서비스, 사이버 서비스 등이 업계 최초로 도입한 서비스다. 서울중앙시네마, 스카라, 뤼미에르 등 전국 50여개 영화관에서 1000~5000원까지 관람료를 할인해주고 얼굴에 1센티미터 이상의 상해를 입은 경우 치료비와 성형수술비를 1000만원까지 보상해준다.
사이버 서비스로 인터넷 무료 이용과 무료게임서비스를 제공하고 인터넷 패션 쇼핑몰 패션플러스에서 3~6개월 무이자 할부 혜택도 준다.
LG레이디카드는 출시 이후 히트를 했음에도 불구하고 지속적인 서비스 업그레이드로 고객만족을 극대화하고 있다. 지난 3월에는 레포츠, 여행, 숙박 등 레저 관련 서비스를 대폭 추가했다. LG네트워크, 네트클럽, 여행통신 등과 제휴를 통해 국내 콘도와 호텔 3~6개월 무이자 할부 서비스를 선보였고 레저 스포츠 용품 10% 할인서비스도 부가했다. LG트윈스, 한화이글스 등의 유명 프로야구경기 입장료 20%할인 혜택도 주어진다.
여성전용카드인 만큼 여성들의 관심사를 파악해 토탈웨딩서비스나 웨딩론도 제공한다. 예식, 혼수, 사진촬영 등 결혼에 관련된 토탈 웨딩서비스를 5~30%할인된 가격에 이용할 수 있는 기회를 준다. 또 웨딩론을 통해 무보증으로 최고 500만원까지 신청 즉시 지급해준다.
LG레이디카드가 고객으로부터 지속적인 사랑을 받는 이유는 LG캐피탈의 고객 서비스 철학이 자리잡고 있기 때문. 서비스는 실질적이어야 한다는 전제 하에 주 타겟인 20~30대 젊은 여성들의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실생활에 꼭 필요한 서비스만 제공한다.
또 지속적인 서비스 업(service up)을 통해 카드 이용을 활성화시키고 제휴 업체의 범위와 수를 확대해 최고의 경쟁력을 갖춘다는 것도 LG레이디카드의 철학이다.
관리자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