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인사 이동은 변종화사장 취임이후 본격적인 조직문화 혁신작업의 일환으로 사장 앞 직소제도 도입에 따른 제도개선과 인사고충, 건의사항을 충분히 반영 조직활성화를 도모한다는 취지하에 실시됐다.
이와 관련 부점장급 인사이동에 있어서는 영업점 근무경력이 일천한 본부 고참부장을 교류시키고 혁신의지를 수행할 수 있는 젊고 참신한 영업점장들을 본부부점에 대거 발탁했다.
또 여행과 보험, 통신판매를 담당하던 종전의 특수사업부 명칭을 `생활서비스부`로 개칭하는 한편 생활서비스부 부장에 여성부장인 김혜경 前 일산지점장을 중용했다.
이는 여성 특유의 부드러움과 섬세함을 바탕으로 고객과 밀접한 일상생활 편의서비스 분야의 고객만족을 한차원 높이겠다는 의지를 표명한 것이다.
한편 직제에 있어서는 21세기를 향한 정보시스템 역량강화 및 사이버마케팅 전략강화를 목표로 `차세대정보팀과 `사이버지점 운영팀`을 신설했으며, 본부에 별도의 독립부서로 리스크관리팀을 신설, 리스크관리 업무전반에 대한 기획을 총괄하도록 했다. 사이버지점 운영팀은 국민카드 홈페이지를 통해 회원모집 및 관리, 고객상담과 제신고 접수처리와 인터넷 마케팅 기획을 추진하게 된다. 차세대정보팀은 차세대시스템 개발계획의 수립과 관리 및 차세대시스템 구축과 관련한 전산기기·소프트웨어 선정등의 업무를 추진하게 된다.
박정룡 기자 jrpark@kftime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