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닫기

건보공단 김용익 이사장, '지역사회통합돌봄선도사업지역' 간담회 개최

장호성 기자

hs6776@

기사입력 : 2019-08-14 19:12

△사진=건강보험공단

이미지 확대보기
[한국금융신문 장호성 기자]


국민건강보험공단 김용익 이사장이 14일 원주 공단본부에서 지역사회통합돌봄 선도사업지역 지사장과 지역본부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김용익 이사장은 간담회를 통해 지사현장의 여러 가지 힘든 상황에서도 지난 7월부터 지역사회통합돌봄 선도사업에 참여 중인 8개 지역 10개 지사, 지역본부의 노력을 치하하는 한편, 2차로 선도사업이 시행되는 8개 지역의 지사장들에게 적극적인 참여와 협조를 당부했다.

그는 아울러 “전국적인 조직을 갖춘 공단은 지사단위에서 이미 지역사회 보건의료계 뿐 아니라 국민을 대상으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어 지자체와 협력한다면 선도사업의 성공을 이끌어 가는데 중요한 역할을 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앞으로 공단의 발전에도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격려하였다.

한편 공단은 지난해 복지부의 커뮤니티케어로드맵 준비부터 선도사업 추진까지 지속적으로 함께 참여하며 정부정책을 지원해왔다.

특히, 올해 7월부터는 지역단위 선도사업의 취지에 맞도록, 8개 선도사업 지역 지사에 전담조직을 설치하고 지자체와 협업체계를 구성하는 등 지역중심 선도사업이 성공적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적극 참여하고 있다.

장호성 기자 hs6776@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포럼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