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닫기

국민銀 ‘KB골든라이프 연금저축펀드계좌’

이나영

webmaster@

기사입력 : 2013-11-27 21:51

국민은행(은행장 이건호)은 개인 노후자금 마련과 세테크를 위한 필수 상품인 ‘KB 골든라이프 연금저축펀드계좌를 판매한다고 27일 밝혔다.

KB 골든라이프 연금저축펀드계좌는 올해 새롭게 시행된 연금저축계좌제도에 따라 소비자의 선택폭을 확대한 노후대비 필수상품이다.

연금저축펀드계좌는 하나의 계좌에 하나의 펀드만 가입이 가능했던 기존 연금저축펀드와 달리 하나의 연금저축펀드계좌 내에서 다양한 펀드(총 5개)에 분산 투자하고 이를 통합하여 관리할 수 있는 종합계좌 형태의 상품이다.

과거에는 A 자산운용사 펀드에서 B 자산운용사 펀드로 바꾸려면 계좌를 해지하는 절차를 거쳐야 했으나, 연금저축펀드계좌에 가입할 경우 연금저축 전용펀드 내에서 자유롭게 이동이 가능하다. 연금저축펀드는 최대 연 4백만원까지 소득공제가 가능한 세테크 필수상품이지만, 기존 연금저축펀드는 분기당 납입한도 제한으로 인해 10월 이후에 가입할 경우 소득공제 한도를 다 채울 수 없었다.

그러나 올해부터는 연간 납입한도를 적용 받아 연말에 가입할 경우에도 소득공제 혜택을 최대한도까지 받을 수 있으며, 연간 납입한도도 1,200만원에서 1,800만원 으로 늘어났다. 소득공제를 받지 않은 금액에 대해서는 과세 없이 수시 중도인출이 가능하다.

KB 골든라이프 연금저축펀드계좌는 KB 밸류포커스 30 증권전환형 자투자신탁(채권혼합)을 비롯하여 국내투자펀드 16종과 해외투자펀드 6종 등 총 22종의 다양한 연금저축 전용펀드 가운데 선택하여 투자가 가능하다. 또한 장기투자가 필요한 상품이라는 점을 고려하여 국내 주식형 펀드 외에도 채권(혼합)형 펀드, 인컴펀드 및 해외채권펀드 등 고객의 위험성향에 따라 다양한 포트폴리오 투자가 가능하도록 상품 라인업을 구성했다.

국민은행은 이번 상품출시와 더불어 오는 12월 31일까지 약 한 달간 고객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벤트 기간 중 일정 금액 이상 가입한 고객 전원을 대상으로 문화상품권을 증정하고, 별도로 추첨을 통해 다양한 경품을 지급한다.



이나영 기자 lny@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포럼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