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종합식품기업 하림(회장 김홍국)은 따로 재료를 준비할 필요 없이 익히기만 하면 맛있고 푸짐해 가성비가 좋은 닭고기 국물요리 밀키트 3종을 23일 추천한다. /사진=하림
‘닭한마리 칼국수’는 담백한 국물에 닭고기와 면까지 든든하게 즐길 수 있는 제품이다. 쫄깃한 육질의 닭고기가 먹기 좋게 손질되어 있고, 깊은 맛을 내는 치킨스톡, 부드러운 칼국수면, 채소 등 닭한마리 칼국수를 만드는 데 필요한 모든 재료가 들어있다. 냄비에 재료를 담고 끓이기만 하면 칼칼하고 깔끔한 닭한마리 칼국수가 완성된다.
집에서 부담 없이 건강한 보양식을 맛보고 싶다면 ‘누룽지 닭백숙’을 추천한다. 신선한 닭고기 한 마리가 썰어져 있고 몸에 좋은 국산 한약재 5종이 담긴 티백, 치킨스톡, 누룽지까지 알차게 구성되어 있다. 황기, 헛개나무, 오가피, 뽕나무, 당귀 등 몸에 좋은 한약재를 넣은 ‘황기백숙용 티백’과 치킨스톡이 어우러진 깊은 국물 맛에 누룽지의 구수함까지 더해졌다.
좀 더 색다른 닭요리를 즐기고 싶다면 ‘국물 닭떡볶이’ 2종도 있다. 아이부터 어른까지 모두 좋아하는 국민간식 떡볶이에 닭고기를 푸짐하게 더해 한끼 식사는 물론 아이들 간식으로도 제격이다. 하림의 부드러운 닭다리살과 쫄깃한 밀떡, 양배추, 당근, 하림만의 비법으로 만든 특제소스로 구성되어 있다. ‘국물 닭떡볶이’는 고추장을 베이스로 한 매콤달콤한 맛, ‘궁중 국물 닭떡볶이’는 간장 베이스의 달콤 짭조름한 맛이 특징이며 취향에 맞게 즐길 수 있다.
손원태 기자 tellme@fntime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