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수남 KB캐피탈 대표이사(왼쪽 네 번째)와 이우열 KB부코핀은행 장(오른쪽 다섯 번째), 조영철 HD현대인프라코어 대표(가운데)가 지난 8일 업무제휴 협약을 체결하고 관계자들과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제공=KB캐피탈
이미지 확대보기KB캐피탈은 지난 8일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리츠칼튼 호텔에서 KB부코핀은행, HD현대인프라코어와 인도네시아 현지 협업을 위한 업무 제휴 협약을 체결했다고 9일 밝혔다. KB캐피탈은 지난해 12월 HD현대인프라코어와 국내 할부금융 업무제휴 협약을 체결에 이어 이번 인도네시아 현지 업무 협약을 통해 인도네시아의 건설 장비 분야까지 함께 사업을 확장해 나가는 계기를 마련했다.
이번 업무협약으로 KB캐피탈의 인도네시아 현지법인인 ‘순인도국민베스트파이낸스’에서는 인도네시아 현지 건설기계 구입 시 이용 가능한 저금리 할부금융 서비스를 제공하고 다양한 고객의 금융 수요를 충족하는 금융상품을 발굴해 동남아시아 전역으로 사업영역을 확장할 수 있는 금융 파트너십을 제공할 예정이다.
특히 KB부코핀은행을 비롯해 인도네시아에 진출한 KB금융그룹 계열사들과 협업해 HD현대인프라코어의 고객들에게 소매에서 도매, 보험까지 아우르는 종합금융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HD현대인프라코어는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법인 및 부품공급센터를 개소했으며 이를 통해 현지 건설장비 판매 강화와 더불어 인도네시아 전역 및 인근 국가에도 부품 공급망 네트워크를 강화할 계획이다.
황수남 KB캐피탈 대표이사는 “HD현대인프라코어와 한국에서의 성공적인 협업 사례를 바탕으로 인도네시아 현지에서 건설기계 구입을 희망하는 고객들에게 고객 중심의 경쟁력 있는 금리를 제공하고 KB부코핀은행 등 KB금융그룹 산하 현지 법인과 연계한 종합금융서비스 제공 등 다양한 영역에서 협력을 확대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김경찬 기자 kkch@fntime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