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게임은 세가의 대표 캐릭터인 소닉만의 초음속 액션으로 광대한 섬을 자유롭게 누비는, 종횡무진 새로운 경지의 액션 어드벤쳐이다. 메인 스토리의 무대는 고대 문명이 잠들어 있는 미지의 섬 '스타폴 제도'로 수수께끼로 가득한 유적과 꺼림칙한 적들이 배회하는 이 섬에서 소닉의 새로운 모험이 시작된다.
월드맵 자체를 플레이의 한 요소로 확장시켜 '플레이 가능한 월드맵'으로 진화시킨 차세대 스테이지 클리어형 액션 게임이다. 각 맵에 설치된 기믹에 의해 코스라는 개념에 얽매이지 않는 전 방위적 하이 스피드 게임 플레이를 즐길 수 있다.
플레이 가능한 월드맵으로서 준비된 요소로는 배틀, 수수께끼, 사이드 퀘스트, 전뇌공간 등 다양하다. 이 요소들은 플레이 스타일에 따라 자기만의 순서로 자유롭게 즐길 수 있다.
게임 발매와 함께 세가는 '스포트라이트#3', 'Ares Island Theme Music -Recording Sessions'를 공개했다.
스포트라이트#3에서는 사운드 디렉터인 Tomoya Ohtani에게 초점을 맞춘다. 지금까지 참여해왔던 악곡을 비롯해 소닉 프론티어의 음악 스타일과 힘들었던 점, 좋아하는 곡 등에 대해 이야기를 나눈다.
Ares Island Theme Music - Recording Sessions은 스타폴 제도에 있는 사막의 섬 아레스섬의 사운드 레코딩 풍경을 엿볼 수 있다.
서효문 기자 shm@fntime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