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코스콤, 30일까지 ‘금융 클라우드 지원 사업’ 참여 기업 모집

임지윤 기자

dlawldbs20@

기사입력 : 2022-06-21 13:37

핀테크 기업 스케일업 추진전략 일환

1억원가량 클라우드 이용 바우처 제공

모집 기업 60곳… ‘보안 컨설팅’도 지원

“시스템 비용 절감·안정적 금융 클라우드”

코스콤(사장 홍우선) 신사옥 전경./사진=코스콤

이미지 확대보기
[한국금융신문 임지윤 기자]


코스콤(사장 홍우선)이 금융 클라우드(Cloud·자원 공유) 지원 사업에 참여할 기업을 이달 30일까지 모집한다고 21일 밝혔다.

금융 클라우드 지원 사업은 금융위원회(위원장 후보자 김주현닫기김주현기사 모아보기)의 ‘금융혁신 가속화를 위한 핀테크(Fintech·금융+기술) 스케일업(Scale-up·규모 확대) 추진 전략’ 일환으로, 핀테크 기업이 클라우드를 활용해 서비스를 안전하게 제공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지난 2년간 핀테크 기업 100여 곳이 이를 통해 금융 클라우드 서비스를 이용해왔다.

모집 기간은 이달 30일까지다. 모집 기업 수는 60곳 기업이다. 선정 기업에는 연간 최대 9600만원까지 클라우드 이용 바우처(Voucher·상품권)가 제공된다. 또한 기존 시스템 이관 지원 및 보안 분야 컨설팅 등도 받을 수 있다.

코스콤은 참여 희망 기업에 대한 각종 안내를 위해 오는 27일 서울 위워크 여의도점 8층에서 오후 3시에 설명회를 진행한다. 부산에서는 28일 위워크 BIFC점 11층에서 오후 2시에 설명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신청은 핀테크 포털에서 할 수 있다.

한편, 코스콤은 지난달 한국핀테크지원센터(이사장 변영한)로부터 ‘2022년 금융 클라우드 지원 사업 운영자’에 선전됐다. 이로써 3년 연속 금융 클라우드 지원 사업을 이어간다.

임지윤 기자 dlawldbs20@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 포럼 사이버관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