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닫기

이마트24, 스타트업 '동네알바'와 가맹점 구인 지원

유선희 기자

ysh@

기사입력 : 2021-02-02 09:16

[한국금융신문 유선희 기자]
이마트24는 스타트업 라라잡의 구인·구직 매칭 서비스 '동네알바'와 손잡고 가맹점 근무자 구인 지원에 나선다고 2일 밝혔다.

'동네알바'는 채용공고를 한 후 구직자의 연락을 기다리는 기존 방식과 달리, 가맹점 경영주가 애플리케이션에 등록된 예비근무자(구직자)에게 먼저 제안을 할 수 있는 신개념 서비스다.

동네알바를 통해 가맹점 경영주는 경력, 근무가능 기간 및 시간, 근무지와의 거리 등을 고려해 조건에 알맞은 예비근무자에게 제안을 보냄으로써 보다 빠르고 정확한 구인을 기대할 수 있다. 앱에서 바로 채팅까지 가능해 보다 편리하게 예비근무자와 소통이 가능하다.

이마트24는 우선 올 상반기까지 사용 가능한 서비스 이용권을 전국 가맹점에 무료로 제공한 후, 서비스 실효성 및 만족도를 확인 후 추가 연장을 검토할 예정이다.

성중호 이마트24 영업기획팀 과장은 “근무자를 찾기 힘든 설 연휴를 앞두고 기존구인 사이트 무료지원 외에 보다 빠르고 효율적인 구인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되는 동네알바 무료 서비스를 지원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가맹점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지원 방안을 지속 고민하고 실행해 나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유선희 기자 ysh@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 포럼 사이버관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