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정응 지음/ 모두북스 / 232쪽 / 1만3,500원]
이미지 확대보기퍼스널브랜딩 전문가로 유명한 김정응 작가가 주눅 들지 말고 휘둘리지 않고 자신의 장점을 살려 똑바로 살아야 한다는 메시지를 담아 『이젠 휘둘리지 마!』를 신작으로 내놓았다.
김정응 작가는“한때 ‘남편 기(氣) 살리기’라는 개그 프로그램이 인기를 끌었던 적이 있었지요”라며 “코로나19로 주눅이 들어야 했던 한 해를 보내면서 이제야말로 온 국민 기(氣) 살리는 처방이 꼭 필요하다고 생각했습니다”라고 강조했다. 그는 『이젠 휘둘리지 마!』는 우리 국민의 기(氣)를 살리는 책, 코로나 시대의 보약이자 백신이 되길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김 작가가 강조하는 퍼스널브랜딩은 쉽고 재미있게 차별적인 경쟁력을 갖출 수 있는 수단이자 방법이다. 팍팍 기(氣)를 살리면서 자신을 무장할 수 있다면 세상은 그야말로 멋진 신세계가 된다.
퍼스널브랜딩의 핵심은 나만의 차별적인 브랜드 아이덴티티(Identity)를 수립하는 것이다. 강력한 나의 브랜드 아이덴티티는 나의 가치와 경쟁력을 높여준다. 퍼스널브랜딩으로 나의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확립하면 결코 남에게 휘둘리지 않는 나를 만들 수 있다.
개인 브랜드 파워를 바탕으로 성공하는 사람들의 공통점은 명확한 아이덴티티를 수립하고 있다는 사실이다. 『이젠 휘둘리지 마!』는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위한 일곱 가지 방안을 제시한다.
김정응 작가는 광고회사에서 30여 년간 브랜딩을 실행했다. 헤드헌팅회사에서 상품 브랜딩의 원리를 사람에게 적용하는 퍼스널브랜딩을 연구했다. 지금은 출판인과 저자를 겸하고 ‘1년에 책 한 권’의 목표를 실천하면서 퍼스널브랜딩 연구의 깊이를 더해가고 있다. 『이젠 휘둘리지 마!』는 『김정응의 브랜딩 응원가-당신은 특별합니다』(2017), 『나를 가치 있게 만드는 기술-북두칠성 브랜딩』(2018), 『편지, 쓰고 볼 일입니다』(2019)에 이은 그의 네 번째 저서이다.
[김정응 지음/ 모두북스 / 232쪽 / 1만3,500원]
이창선 기자 cslee@fntime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