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닫기

LH ‘공공주택 생활·인테리어 사진 공모전’ 개최

서효문 기자

shm@

기사입력 : 2020-08-18 09:21

[한국금융신문 서효문 기자]
LH(한국토지주택공사)는 임대주택 입주민을 대상으로 ‘공공주택 생활·인테리어 사진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우리집, 아름답고 실용적인 LH 주택 자랑’이라는 주제로 인테리어 및 주거공간 활용 우수 사례를 발굴해 주거 공간에 대한 소중함을 환기하고, 입주민들의 효율적이고 아름다운 공간 활용 노하우를 향후 LH의 디자인 개발에 반영할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LH가 건설한 장기임대주택에 거주하고 있는 입주민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참가자의 주거공간 활용 아이디어가 잘 드러나도록 세대 내부 사진을 찍고 공모 접수 사이트로 제출하면 된다. 접수기간은 다음 달 9일 16시까지이며, 접수된 작품은 외부 전문가로 구성된 위원회에서 심미성이 돋보이는 ‘아름다운 주택’ 분야와 기능성이 뛰어난 ‘실용적인 주택’ 분야로 구분해 심사한다.

두 분야에 대해 고루 우수한 작품 1점을 대상작으로 채택 및 각 분야별로 최우수작 1점, 우수작 2점, 장려작 3점을 별도 선정해 총 13점의 당선작을 10월 말 발표하고, 11월 중 시상식을 개최해 대상 70만원, 최우수상 50만원, 우수상 30만원, 장려상 20만원 등 총 410만원의 상금을 수여할 계획이다.

권혁례 LH 공공주택본부장은 “이번 공모전이 입주민들의 주거공간 활용 노하우를 공유할 수 있는 장이 되길 바라며, LH는 공공주택이 입주민의 다양한 라이프 스타일을 담아낼 수 있도록 앞으로도 디자인 개발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서효문 기자 shm@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 포럼 사이버관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