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닫기

LH, 중·고생 대상 '국토교육 동아리' 공모

서효문 기자

shm@

기사입력 : 2020-07-07 16:58

[한국금융신문 서효문 기자]
LH(한국토지주택공사)는 청소년 국토교육을 지원하기 위해 전국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국토교육 동아리’를 공모한다고 7일 밝혔다.

지난 2012년 시작해 올해로 9회째를 맞는 국토교육 동아리 지원사업은 청소년들이 국토의 가치와 소중함을 일깨울 수 있도록 돕는 자율적인 교육 사업이다. 올해는 총 20개 동아리를 선정해 활동비 100만원을 지원한다.

신청자격은 전국의 중‧고등학교의 교사 1~2인과 학생 5인 이내로 이루어진 국토교육 동아리며, 7일(화)부터 17일(금)까지 지원서 등을 작성해 신청하면 된다. 이후 활동계획서 등 심사를 통해 29일(수) 지원대상 동아리를 발표할 예정이다. 올해는 코로나19 확산에 따라 거리두기 등 방역지침 준수를 위해 전년 대비 동아리 구성 인원과 운영기간을 축소했으며, 외부 체험이나 탐방보다는 LH와 국토연구원 전문가들이 동아리 활동주제별 멘토링을 제공하는 등 다른 방법으로 국토‧교통 분야 관련 탐구를 지원할 계획이다.

활동기간은 8월 10일부터 10월 16일까지 약 2개월이며, 활동이 종료되면 우수한 성과를 보인 동아리 4개를 선정해 국토교통부 장관상 및 LH 사장상, 상금 등을 수여한다.

서효문 기자 shm@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포럼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