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닫기

인크-오픈트레이드, K-크라우드펀딩 데모데이 개최

고영훈 기자

gyh@

기사입력 : 2017-01-25 10:17

[한국금융신문 고영훈 기자] 한국크라우드펀딩기업협의회 회원사인 인크와 오픈트레이드는 지난 24일, 서울 역삼동 마루180에서 크라우드펀딩 기업설명회, 케이크라우드펀딩 데모데이(K-Crowdfunding Demoday) 행사를 공동개최했다. 기존 양사가 진행하던 오프라인 설명회인 ‘오픈IR’과 ‘인크데이’ 행사를 함께 개최하는 형태다.

이날 행사는 크라우드펀딩에 관심있는 일반인들을 대상으로 크라우드펀딩을 진행해 자금을 조달하는 4개 기업이 사업을 소개하고, 대중과의 적극적인 소통을 통해 투자를 유치했다.

△단순한 옥탑방을 문화공간으로 재탄생 시키는 ㈜프리바아워경리단길, △다양한 운동을 하나의 가격으로 제공하는 ‘클래스픽’을 서비스하는 ㈜픽플컴퍼니, △문화를 인연으로 만나게 해주는 ㈜위팅, △애완견 용변처리기를 개발한 ㈜클린포펫 등 4개 업체가 참가했다.

고훈 인크 대표는 “이제 만 1년에 접어든 투자형 크라우드펀딩에 대한 시장의 인지도가 아직은 낮기 때문에, 대중들이 직접 창업기업의 대표를 만나 사업에 대한 소개를 듣고 질문과 답변을 통해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다”고 말했다.



고영훈 기자 gyh@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 포럼 사이버관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