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닫기

와디즈, 먹거리 크라우드펀딩 도전…상품 다양화

고영훈 기자

gyh@

기사입력 : 2017-01-20 17:56

전통음료·식단 관리 패키지 등

이미지 확대보기
[한국금융신문 고영훈 기자] 와디즈(대표 신혜성)가 다수의 먹거리 크라우드펀딩을 진행하며 크라우드펀딩 상품 다양화에 나서고 있다.

와디즈는 현재까지 음료, 건강식품, 가공식품 등 다양한 먹거리 크라우드펀딩을 진행한 바 있다고 20일 밝혔다. 앞으로도 먹거리 크라우드펀딩의 상품 다양화를 통해 메이커(크라우드펀딩을 개설한 개인이나 기업)와 서포터(투자자)유치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와디즈가 진행하는 먹거리 크라우드펀딩은 목표 금액이 모이면 상품을 제공하는 ‘리워드 크라우드펀딩’으로 중간 유통단계 없이 메이커와 서포터가 직접 소통하며 거래가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유통단계가 최소화되며 생긴 가격 경쟁력으로 서포터들은 양질의 상품을 특별 혜택과 함께 만나볼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최근에는 전통 음료, 식단 관리 패키지 등 다양한 먹거리 크라우드펀딩을 진행하고 있다.

이고장식품의 '대산감주십전대보식혜' 프로젝트는 목표금액 300만원으로 지난 9일부터 2월 9일까지 진행된다. 크라우드펀딩에 성공할 경우, 사라져가는 전통음료의 맥을 잇는다는 기업 모토 아래 합성첨가물이 함유되지 않은 '십전대보식혜'를 제공한다. 펀딩참여를 희망하는 사람은 리워드 별로 최소 2만 5천원부터 최대 10만원까지 참여해 십전대보식혜를 받을 수 있다.

(주)아이민컴퍼니의 ‘아이민그린’ 프로젝트는 지난 5일부터 오는 31일까지 진행되고 있다. 바쁜 현대인이 건강한 식습관을 즐길 수 있도록 클린이팅(Clean Eating) 식단 솔루션을 제공한다. 클린이팅 프로그램은 아침, 점심, 저녁 식사 별로 수제 그릭 요거트, 프리미엄 샐러드, 클렌즈 주스 등의 패키지로 구성됐다. 원 데이(1 Day) 프로그램부터 주 5회 정기 배송까지 선택 가능하다.

와디즈는 설 시즌을 앞두고 ‘문주수산 설날 전복 이벤트’를 진행하기도 했다. 문주수산은 35년동안 노량진 수산시장에서 수산물을 유통한 업체로, 지난 13일까지 목표금액 300만원의 자연산 전복 크라우드펀딩을 진행했다. 백화점 납품 상품과 동일한 상품을 특별 할인가에 제공한 결과 총 1720만원을 달성하며 크라우드펀딩에 성공했다. 해당 리워드는 오는 20일과 24일에 순차적으로 배송될 예정이다.

현재 진행중인 먹거리 크라우드펀딩의 자세한 정보는 와디즈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고영훈 기자 gyh@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 포럼 사이버관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