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번 캠페인은 안전한 운전습관을 기를 수 있도록 하자는 취지로 SK텔레콤 Tmap의 '운전습관' 메뉴를 활용하고 있다. Tmap을 켜고 운전을 하면 자신의 운전습관을 점검할 수 있는 기능이며, 배너 링크를 통해 이벤트 화면으로 들어가 '안전운전 서약'을 완료하면 이벤트 참여가 가능하다.
동부화재는 이벤트 참여자들 중 추첨을 통해 △다이아몬드 1캐럿 반지(1명), △24k 순금 반지(2명), △18k 백금반지(3명) 등 푸짐한 경품을 증정하기로 했다. 또한 참여인원 당 100원을 교통사고 유자녀를 위해 추가로 기부할 예정이다.
함께 진행되고 있는 안전운전지수 점검 이벤트에서는 서약이벤트 응모자를 대상으로 점수 상위자에게 경품을 지급한다. 순위는 이벤트 종료 후 참가자들의 최종 점수를 집계해 산출할 예정이다. 등수에 따라 △골드바 5돈(1명), △골드바 2돈(2명), △골드바 1돈(10명) 등의 경품을 제공한다. 최종 당첨자 발표는 2월 6일이다.
한편 겨울철 차사고 중 노면 결빙과 적설로 인해 발생한 사고가 1000건당 35.9명으로 전체 평균 대비 66.2%나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삼성교통안전문화연구소는 이같은 조사 결과를 발표하고 감속 운전과 차체 자세 제어장치를 켜고 운전할 것 등을 당부했다.
김민경 기자 aromomo@fntime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