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배스킨라빈스가 인기 모바일 게임 카카오프렌즈팝 캐릭터를 적용한 블록형태의 패키지 아이스크림 ‘카카오프렌즈 블록팩 시즌2’를 출시한다. 베스킨라빈스 제공
△배스킨라빈스가 인기 모바일 게임 카카오프렌즈팝 캐릭터를 적용한 블록형태의 패키지 아이스크림 ‘카카오프렌즈 블록팩 시즌2’를 출시한다. ‘카카오프렌즈 블록팩 시즌2’는 모바일 게임 카카오프렌즈팝과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탄생한 제품으로 카카오프렌즈의 인기 아바타 캐릭터가 적용된 패키지 아이스크림이다. 라이언·네오·프로도·어피치 등 인기 캐릭터 4종을 각기 다른 디자인으로 선보여 골라 먹는 재미를 더했다. ‘카카오프렌즈 블록팩 시즌2’는 배스킨라빈스의 체리쥬빌레·아몬드봉봉·바람과함께사라지다·초콜릿무스 의 네 가지 맛으로 출시됐다.
△해태제과가 지리산 하동 녹차로 만든 ‘베스트원 녹차’를 출시했다. 하동 녹차는 과거 임금에게 진상될 만큼 품질이 뛰어나 ‘왕의 녹차’로 알려져 있으며 뛰어난 감칠맛과 은은한 단맛이 다른 녹차보다 더욱 풍부하다. 베스트원 녹차는 은은하고 부드러운 하동녹차와 함께 녹차 함유량을 0.5%로 낮춘 것이 특징이다. 녹차 특유의 쌉싸름하고 떫은 맛으로 기존 녹차 아이스크림들이 일부 마니아층 고객들에게만 선호됐던 것에서 벗어나 대중화하기 위한 시도다. 베스트원 녹차는 맛과 건강을 다잡은 웰빙 아이스크림으로 녹차를 좋아하는 매니아층 고객은 물론 가족 구성원 모두에게 환영 받는 제품이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프리미엄 디저트 카페 투썸플레이스가 신선한 채소 등으로 맛을 낸 ‘그린랩 샌드위치’ 2종을 출시한다.‘그린랩 샌드위치’는 녹색 클로렐라를 넣어 구운 토르티야로 감싼 샌드위치다. 토르티야는 밀가루나 옥수수가루 반죽을 얇게 펴 구운 것으로, 주로 속 재료를 채워 먹는다. 식빵에 비해 가볍고 부드러운 맛을 낼 수 있어 샌드위치에도 활용된다. ‘그린랩 샌드위치’는 양상추 등 채소와 햄·토마토 등을 넣은 랩 샌드위치와 매운 맛의 타르타르 소스를 함께 먹는 ‘토마토 모짜렐라 그린랩’과 구운 치킨과 에그 샐러드를 넣은 랩 샌드위치를 시저 드레싱에 곁들여 먹는 ‘시저치킨 그린랩’ 2종으로 선보인다. 소스는 고객이 기호에 맞춰 조절할 수 있게 작은 통에 별도로 제공한다.
△롯데주류가 24일 경북 경산시에 위치한 롯데주류 경산공장에서 제39회 ‘마주앙 미사주 축복식’을 개최했다. ‘미사주 축복식’은 매년 천주교 미사에서 사용하는 와인을 성별(聖別)하여 미사주로 봉헌되기 전 사제의 축복을 내리는 성스러운 의식이다. 천주교에서 미사주는 ‘성혈(聖血)’ 즉, ‘예수의 피’를 뜻하기 때문에 교회의 엄격한 기준에 따라 생산된 포도주만이 공식 미사주로 승인 받을 수 있다. 1977년 출시된 ‘마주앙’은 한국에서 유일하게 로마 교황청의 승인을 받은 미사주로써 교황 방한을 비롯한 천주교 주요 행사에서 미사주로 사용되고 있다.
△롯데푸드는 위드맘 등 자사 파스퇴르 분유에 대해 국내 최초로 안심캡을 적용한다. 이번에 새로 적용된 안심캡은 덮개 고정장치인 안심탭을 제거해 캡을 개봉하고 밀봉된 캔 뚜껑을 제거해 사용하는 구조다. 개봉 후에는 원터치로 간편하게 캡을 여닫을 수 있어 더 안전하고 편리하게 분유를 보관할 수 있다. 캡 자체의 밀봉력을 높인데다, 안심탭 손상여부만 확인하면 개봉여부를 눈으로 확인할 수 있어 더욱 안심할 수 있다. 롯데푸드는 무항생제 위드맘을 시작으로 전체 파스퇴르 분유 제품에 안심캡을 적용할 예정이다.
△프링글스가 ‘또띠아 콘칩’ 4종을 출시한다.‘또띠아 콘칩’은 옥수수를 갈아 얇게 반죽해 구운 멕시코의 대중적인 간식 또띠아 칩을 구현해낸 것으로, 옥수수 본연의 달콤하면서도 고소한 맛을 그대로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도톰하고 고소한 칩에 깊은 풍미의 시즈닝이 더해졌다. 또띠아 콘칩 ‘오리지날’은 고소한 또띠아칩 고유의 맛을 느낄 수 있으며, ‘사워크림 앤 어니언’은 상큼한 사워크림과 양파의 풍미를 자랑한다.‘나쵸 치즈’는 깊은 체다 치즈 소스의 맛과 향을 풍부하게 담았으며, ‘스파이시 그린페퍼’는 그린 칠리소스의 매콤한 향과 옥수수의 담백함을 동시에 맛볼 수 있다.
김은지 기자 rdwrwd@fntime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