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Magic Cube’는 ‘자산관리의 해법을 맞추는 마술과 같은 서비스’라는 뜻으로, 고객의 현재 자산상태를 진단하고 투자성향 및 각종 금융상품을 분석하여 최적의 해법을 고객에게 제안하고 지속적으로 관리해주는 종합자산관리시스템이다. 고객이 쉽고 재미있게 자산관리 컨설팅을 받을 수 있도록 모든 절차를 그래픽화하여 제공하며, 한화의 H를 도형의 3면에 넣어 입체화시킨 로고를 제작해 한화투자증권만의 차별화된 자산관리서비스임을 나타내었다.
‘Magic Cube’의 주요 특징은 다음과 같다. 첫째, One-Stop 자산관리서비스를 제공한다. 고객의 자산현황, 투자성향 등에 대한 진단 및 관리를 비롯하여, 시중에서 판매되고 있는 다양한 금융상품 및 시장상황에 대한 정보를 분석 제공하고, 고객 니즈에 적합한 재무/투자설계를 제안하며, 주식 분석 및 매매 서비스를 지원하는 등 모든 자산관리를 한 곳에서 해결할 수 있다. 이어 보다 현실성 있는 고객맞춤형 투자포트폴리오 설계가 가능하다. 고객의 현재 보유자산(타사 금융자산 포함) 포트폴리오 분석은 물론, 투자성향 및 금융상품 선호를 고려한 본사추천 포트폴리오 제안, 상담을 통해 고객이 선택한 실제 상품으로 자산을 배분한 actual 포트폴리오 도출 등의 프로세스를 제공한다.
또 고객특성에 맞는 재무설계 및 자산관리 시뮬레이션을 제공한다. 재무진단을 거쳐 세운 계획을 고객이 선택한 목표달성 방법에 따라 다양하게 시뮬레이션하고, 그 결과를 토대로 재무/투자설계로 실행해 볼 수 있도록 했다. 또한 고객이 속한 동일그룹 대비 재무상태에 대한 비교분석 자료도 지원된다. 금융상품 및 금융지표 정보에 대한 분석도구를 제공한다. 각종 금융상품(주식, 펀드, 채권, 랩, 보험상품 등)과 주요 경제지표에 대한 정보를 한 곳에서 확인함은 물론, 개별 금융상품을 시장상황 및 경제지표와 연동 분석하는 종합차트 기능을 추가해 상품 분석결과의 설득력을 한 단계 높였다.
또한 한화투자증권은 ‘Magic Cube’ 오픈을 기념하여 3월 30일(금)까지 고객이벤트를 실시한다. 고객이벤트는 ‘Magic Cube’를 경험한 고객 대상의 경품 추첨 이벤트와, ‘Magic Cube’를 통해 기간 중 1천만원 이상 자산 순증을 기록한 고객 대상의 사은품 지급 이벤트로 구성되어 있다.
한화투자증권 영업총괄본부장 정민호 상무는 “누구나 자산관리에 대한 필요성을 인지하고 있지만 시장상황이 끊임없이 변화하고 새로운 금융상품이 쏟아지면서 어려움이 많은 것이 현실”이라며 “보다 현실감 있게 맞춤화된 자산관리컨설팅을 받으면서 고객이벤트가 제공하는 혜택도 누리는 좋은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최성해 기자 haeshe7@fntime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