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 상품은 우선 고객 니즈별 맞춤 연금 설계가 가능하다. 연금개시연령을 만 55세부터 75세까지 원하는 시점을 선택할 수 있고 연금지급기간 역시 연금개시연령과 노후생활계획에 맞추어 5년~25년 중 1년 단위로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다.
사망·후유장해, 진단비 등을 선택, 가입할 수 있어 연금과 위험보장을 동시에 준비할 수 있다. 특히 상해사망·후유장해의 보장기간을 연금수령기간까지 확대했다.
또한 납입보험료(특약보험료 제외)와 퇴직연금 납입보험료 합계액 기준으로 연간 300만원까지 소득공제를 받을 수 있다. 이와는 별도로 특약 보험료는 연간 100만원까지 보장성보험료 소득공제를 받을 수 있어 연금준비와 동시에 세테크가 가능한 상품이다.
연금저축손해보험 미래로보험은 유배당상품으로 연금부분 운영 실적이 이 보험의 연금공시이율을 초과할 경우 배당금이 발생하여 매년 지급하는 기본연금에 더하여 지급된다.
이 상품은 만 18세 이상 65세이하까지 가입가능하고 납입한도는 분기당 300만원 이하이다.
이와 같이 연금저축손해보험 미래로보험은 노후대비를 위한 연금기능은 물론 각종 위험보장기능에 다양한 소득공제혜택까지 더하여 연금, 위험보장, 세제혜택의 일석삼조의 효과를 톡톡히 볼 수 있는 상품이다.
관리자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