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SIM 증권 서비스는 별도의 증권칩 발급없이 한화증권 홈페이지에서 ‘USIM증권서비스’ 이용신청을 하면 3G휴대폰에 내장된 USIM칩만으로 시세조회, 차트분석, 주식주문(신용), 은행이체 등의 거래가 가능하다. 이에따라 ‘USIM M-STOCK (SKT), K-Stock(KTF)’ 서비스 이용고객은 증권거래를 비롯한 교통(T-Money), 신용카드, 뱅킹, 멤버쉽 등 다양한 금융서비스를 휴대폰 단말기에 내장된 USIM칩 하나로 이용할 수 있어 매우 편리하고, 다중암호 및 보안시스템으로 안전하게 거래할 수 있다.
USIM(범용 가입자 식별모듈: Universal Subscriber Identity Module)은 기존의 가입자인식모듈(SIM)방식인 2세대(2G)와 UICC[universal IC card]가 결합된 형태로써, 사용자 인증과 글로벌 로밍, 신용카드, 금융거래 등 다양한 기능을 1장의 카드에 구현해, 3세대 이동통신(WCDMA)인 3G단말기에 필수적으로 삽입되는 손톱만한 크기의 칩이다.
한편 서비스 이용방법은 한화증권 홈페이지(www.koreastock.co. kr)에서 USIM증권서비스를 신청하면, 고객 휴대폰으로 발송되는 SMS를 통해 증권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받아 이용할 수 있다. 이용요금은 월정액제 가입 시 월 7,000원으로 무제한 이용이 가능하다.
문의사항은 한화증권 고객지원센터 Tel)1544-8282
김경아 기자 kakim@fntime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