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닫기

호반건설, 협력사 자녀에 장학금 4억원 지원

조은비 기자

goodrain@

기사입력 : 2019-09-23 19:11

호반건설 장학금 수여식에서 가운데 왼쪽부터 송종민 호반건설 총괄사장, 조상범 인성개발 대표를 비롯한 관계자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호반건설

이미지 확대보기
[한국금융신문 조은비 기자]
호반건설이 상생협력과 동반성장을 위해 협력사 임직원 자녀 200명에게 4억원의 장학금을 23일 지원했다.

호반건설은 지난해 중소벤처기업부와 상생협력기금 출연 협약을 맺고,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에 200억원을 출연했다. 이번 장학금은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을 통해 지급횄다.

송종민 호반건설 총괄사장은 “지난해 건설업계 최초로 200억원의 상생협력기금을 출연해 여러 협력사와 상생협력을 위한 실질적인 활동을 확대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여러 파트너사와의 상생과 동반성장 모델을 발전시킬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다”고 말했다.

한편 호반건설은 협력사들과의 동반성장을 위해 꾸준히 노력하고 있다. 사내에 상생경영위원회를 운영해 불공정 거래행위를 사전 예방하고 협력사 우수기술, 원가절감방안 제안제도를 시행해 인센티브를 부여하고 있다.

우수협력사 100여사에 지난 6월 인센티브를 지급했으며 우수협력업체 120개사와 함께 해외 산업 시찰을 하반기 계획 중이다. 호반건설은 지난 6월 발표된 공정거래위원회‧동반성장위원회 우수협력 동반성장지수 기업 평가에서 최고 등급인 최우수 기업에 선정되기도 했다.

조은비 기자 goodrain@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유통·부동산 많이 본 기사

한국금융포럼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