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닫기

KDB생명, 고객이 직접 보장내용 선택하는 ‘(무)나만의 레시피 보장보험’ 출시

장호성 기자

hs6776@

기사입력 : 2019-09-09 09:39

△사진=KDB생명

이미지 확대보기
[한국금융신문 장호성 기자]


KDB생명(사장 정재욱), KDB다이렉트보험에서 다양해지고 있는 보험 소비자들의 입 맛에 맞추어 각자 선호하는 보장만 골라서 받을 수 있는 ‘(무)나만의 레시피 보장보험’을 9일(월) 본격 출시했다.

이번에 출시한 ‘(무)나만의 레시피 보장보험’은 고객 스스로 보장내용을 선택해서 가입할 수 있도록 한 DIY컨셉의 다이렉트 종합건강보험 상품으로, 기본 보장인 ‘재해 사망보장’에 5대질병 진단, 입원, 수술 등의 세분화한 보장을 탑재하여 고객이 원하는 보장을 직접 선택할 수 있게 한 것이 주요 특징이다.

‘(무)나만의 레시피 보장보험’은 총 20개의 선택특약을 통해 자신이 원하는 대로 보장내용을 구성할 수 있는데, 특히 기본 보장에 (무)신휴일재해장해특약과 골절 및 응급실 내원특약 등을 추가한 ‘건강+레저 실속보험 레시피’를 통해 워라밸 시대, 신휴일 여행과 레저를 즐기는 고객들을 대상으로한 ‘맞춤형 상해보험’으로도 탈바꿈 가능하다.

또한, 가입 후 필요에 따라 특약 해약이 별도로 가능하기 때문에 필요 시에 재설정을 통해 납입보험료에 대한 부담도 덜 수 있다.

KDB생명 관계자는 “‘(무)나만의 레시피 보장보험’은 내 마음대로 만드는 Self-made형 다이렉트 보험으로, KDB다이렉트보험의 주 사용 연령층인 20~40대 고객들의 꼼꼼해진 보장선택과 합리적인 보험료를 선택하는 성향에 맞춘 상품”이라고 전했다.

장호성 기자 hs6776@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포럼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