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황교안, 이르면 다음주 한국당 입당..전당대회 출마 선언할듯

편집국

@

기사입력 : 2019-01-12 08:16

김용태 "11일 김병준-황교안 회동...황, 입당 의사 밝혀"

황교안 전 국무총리가 지난해 9월 7일 오후 서울 서초구 매헌 윤봉길 의사기념관에서 열린 '황교안의 답' 출판기념회에서 사회자의 질문에 답변하고 있다. [사진=뉴스핌]

황교안 전 국무총리가 이르면 다음주 자유한국당에 입당한다. 사실상 다음달 27일 예정된 한국당 전당대회에 출사표를 던졌다.

11일 김용태 한국당 사무총장은 "이날 김병준 비대위원장과 황 전 총리와 만났고, 그 자리에서 황 전 총리가 입당 의사를 밝혔다는 사실을 김 위원장에게 확인했다"고 전했다. 입당 시기는 당과 협의했다고 했고, 전당대회 출마 이야기는 하지 않았다고 덧붙였다.

황 전 총리가 전당대회를 앞두고 입당 의사를 밝힘에 따라, 내달 전당대회에 출마할 것으로 보인다. SBS는 이날 저녁 황 전 총리와의 전화통화에서 당 대표 출마를 준비하고 있고 공식 발표 시기를 당과 상의 중이라고 보도했다.

황 전 총리가 등판키로 결심함에 따라 차기 한국당 당권 구도에 지각변동이 일어날 전망이다. 비박계가 오세훈 전 서울시장을 중심으로 그림을 그려가는데 비해, 친박계는 구심점을 찾지 못하고 각자 움직이고 있던 상태였다.

황 전 총리는 각종 여론조사 결과에서 보수 진영 차기 대선 후보 주자 중 최상위권을 질주하고 있다.

[서울=뉴스핌]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FN카드뉴스

더보기

FN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