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닫기

농협 ‘NH희망채움통장’ 출시

관리자

webmaster@

기사입력 : 2010-12-19 23:58

농협은 17일 자립·자활의지를 가진 소외 이웃들의 자산 형성을 지원하고 이웃 사랑을 실천하기 위해 NH희망채움통장을 출시했다.

‘NH희망채움통장’의 가입 대상은 노숙인·장애인·소년소녀가장· 다문화가정· 기초생활수급자· 만65세이상독거노인· NH새희망홀씨대출을 받은 자 등 소외 이웃으로, 가입 대상임을 확인할 수 있는 서류를 지참하고 가까운 영업점을 방문해 가입할 수 있다.

NH희망채움통장은 입출식예금과 적립식예금으로 구성되며, 각각의 상품에 1.0%p의 우대금리를 제공한다.

특히 3년 이상의 기간을 정해 적립식예금을 가입할 경우 1.5%p의 우대금리를 제공하며 현재(17일 기준) 연 5%대의 금리를 받을 수 있다. 입출식예금은 자유로운 입·출금이 가능하고, 적립식예금은 월100만원 이내에서 자유롭게 적립할 수 있다. 입출식 예금과 적립식 예금을 함께 가입할 경우, 해당 입출식 통장의 CD/ATM 이용수수료, 인터넷/텔레/모바일뱅킹 수수료 등을 면제해 준다.

또한 2015년까지 판매된 예금의 0.1%를 고객의 부담없이 공익기금으로 출연해 경제적·사회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저소득 소외계층 지원을 위해 활용한다.

이동규 기자



관리자 기자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포럼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