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닫기

기능성베개 가누다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서 잠의 건강법 소개

마혜경 기자

human0706@

기사입력 : 2016-11-30 14:12 최종수정 : 2016-11-30 18:37

지난 29일 방영된 KBS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에서는 수명을 결정하는 잠의 건강법 ‘꿀잠 자 는 법’이 소개됐다.

가누다는 잘못된 습관, 자세로 인해 고통받고 있는 신체를 위해 평상시뿐만 아니라 수면시에도 바른 자세를 유지하는 것을 도와주기위해 개발됐다.

베개 개발자 김희수 소장은 실제 도수기법 물리치료사라고 현대인들의 신체적 문제를 위해 오랜 연구 끝에 개발된 베개인만큼 다른 베개와 차별화된 프리미엄 베개라고 설명했다.

나의 잠은 몇 점짜리’에서는 잠의 질을 다루었다. 한국 사람들은 수면량이 절대적으로 부족하다. 수면을 방해하는 것들이 너무 많아서다. 애나 어른이나 이불속에서도 스마트폰 보느라 잠을 안 자고 커피를 너무 마신다.

꿀잠을 방해하는 요소로는 코골이를 들수 있다. 코를 심하게 고는 사람들 대부분 폐쇄성 수면무호흡증이 동반되는데 수면무호흡증이 있으면 수면 중에 협압, 뇌압, 혈당, 안압이 증가하고, 저산소증에 빠지며, 교감신경이 흥분하고, 심장 부정맥이 발생률이 높다.

수면무호흡증 환자들은 잦은 각성으로 깊은 잠(3단계 수면)이 거의 없어지고, 렘수면도 감소한다.

수면무호흡증은 돌연사의 흔한 원인 중 하나다. 수면무호흡증을 치료하지 않을 경우에는 고혈압, 당뇨병, 야뇨증이 발생할 수 있고, 녹내장, 시야 결손을 일으키기도 하며 기존의 당뇨, 고혈압의 치료를 어렵게 한다. 뇌졸중, 심근경색증, 치매 위험율이 2-6배 증가하니 반드시 치료해야 할 질환이다.

수면무호흡증을 치료하려면 우선 생활개선을 해야 한다. 체중을 줄이고 규칙적인 유산소 운동과 금주, 금연도 필요하다. 다음단계로 양압호흡기 치료를 받으면 100%완치된다.

가누다 수면전문가는 "가누다는 기능성 베개 브랜드의 원조 격으로, 물리치료 기법이 적용돼 편안한 수면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인체공학적인 설계와 기능으로 널리 알려졌다. 앞으로도 대한민국 대표브랜드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FNTIMES.com



마혜경 기자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포럼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