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닫기

한국거래소, 시카고 FIA 엑스포 참가...국내 파생상품 마케팅

홍승빈 기자

hsbrobin@

기사입력 : 2019-10-31 19:02

▲한국거래소 관계자가 시카고 FIA EXPO에서 해외 투자자들에게 국내 파생상품 시장을 홍보하고 있다./ 사진=한국거래소

[한국금융신문 홍승빈 기자]
한국거래소는 지난 29일부터 30일까지 이틀간 미국 시카고에서 '제35회 FIA 선물·옵션 엑스포' 및 '제7회 트레이딩 아시아 심포지엄'에 참가해 글로벌 투자자를 대상으로 국내 파생상품시장 마케팅 활동을 펼쳤다고 31일 밝혔다.

FIA 선물·옵션 엑스포는 글로벌 거래소, 규제기관, 정보벤더 등 파생업계 관련 약 120개 기관이 미국 기관투자자 및 브로커 등 약 4천 명의 내방객을 대상으로 홍보부스를 운영하며 30여개의 파생상품 관련 콘퍼런스가 진행되는 세계 최대의 파생상품 업계 행사다.

거래소는 홍보부스 운영 및 1:1 세일즈를 통해 국내 파생상품시장을 홍보하고 해외투자자와 국내 파생상품시장의 개선 방향을 논의했다고 설명했다.

또한 미국 브로커와 아시아 대표 7개 거래소가 공동으로 아시아 파생상품시장을 홍보하는 제7회 트레이딩 아시아 심포지엄에서는 KRX 홍보부스를 운영하고 컨퍼런스에 패널로 참석해 미국 지역 투자자를 대상으로 KRX 파생상품시장 참여를 촉진했다.

아울러 현지 브로커인 '스트레이트 파이낸셜(Straits Financial)'사와 글로벌 거래플랫폼 제공업체인 '트레이딩 테크놀로지(Trading Technology)'와 함께 공동 네트워킹 이벤트를 통해 해외 투자자들에 국내 파생상품 시장을 소개했다.

거래소 관계자는 "이러한 다양한 채널을 활용해 미주지역 신규 투자수요 유인 및 기존 투자자의 거래 확대 등을 도모하는 효과를 거뒀다"고 전했다.

이어 “지난 3월 미국 상품선물위원회(CFTC)로부터 거래 적격상품으로 인증된 코스닥150 선물 및 KRX300 선물의 투자적격성을 홍보하고 상장된 코스피200 위클리 옵션과 12월 상장 예정인 국채선물 상품 간 스프레드 등 신상품에 대한 투자자의 인지도를 향상했다”고 말했다.

홍승빈 기자 hsbrobin@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포럼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