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Culture & Hobby] 소비자 눈길 끄는 올 여름 카페 굿즈는?

나선혜 기자

hisunny20@

기사입력 : 2022-06-07 15:10 최종수정 : 2022-06-07 16:00

[한국금융신문 나선혜 기자]
여름이 다가오자 프랜차이즈 카페업계가 관련 MD(굿즈)를 속속 출시하기 시작했다. 스타벅스커피코리아는 5월 10일부터 ‘2022 여름 e-프리퀀시’를 진행하고 있다.

지난 2013년부터 올해로 10년째 진행하는 스타벅스 여름 e-프리퀀시 행사는 시작 당시 무료 음료쿠폰을 증정품으로 제공했으나, 2018년 이후 실용적인 여름 아이템 증정으로 바뀌었다.

투썸플레이스는 브랜드 론칭 20주년을 맞아 프랑스 감성 컨템포러리 패션 브랜드 ‘마르디 메르크디(Mardi Mercredi)’와 협업한 굿즈 제품을 선보이는 중이다.

스타벅스, 여름 프리퀀시 시작... 총 7종 굿즈 출시

올해 스타벅스의 2022 여름 e-프리퀀시의 콘셉트는 ‘MY TRAVEL BUDDY’가 주제다. 스타벅스를 방문해 일상을 보내는 고객에게 스타벅스가 고객의 버디가 돼 여행과 휴식의 특별한 순간에 함께한다는 메시지를 전하고자 했다.

증정품은 총 7종으로 ‘스타벅스 서머 캐리백’ 3종, ‘스타벅스 서머 코지 후디’ 2종, ‘스타벅스 서머 캐빈 파우치’ 2종 등이다.

‘서머 캐리백’의 경우 레드, 그린, 크림 3가지 색상으로 구성했다. 여행에 필요한 물건을 자유롭게 수납할 수 있는 캐리어 스타일의 가방으로 간편하게 접어서 수납할 수 있는 폴더블 형태로 돼 있어 보관 및 이용에 실용성을 높였다.

‘서머 코지 후디’는 가볍고 부드러운 타올 소재로 제작해 기내, 호텔, 물놀이 후 체온 유지가 필요할 때 등 휴가지에서 다양하게 사용할 수 있다. 핑크, 블랙 2가지 색상으로 사이즈에 크게 제약받지 않는 넉넉한 사이즈다. 후디에 부착된 배지의 경우 탈부착이 가능하다.

‘서머 캐빈 파우치’는 여행에 필요한 여권, 이어폰, 휴대전화 등 기내 또는 여행 중에 꼭 필요한 물건을 수납할 수 있는 작은 레디백 스타일의 가방이다. 그린과 핑크 컬러 두 가지로 만나볼 수 있으며, 파우치 버클에는 휴대폰을 거치할 수 있다. 내부 파티션 위에는 간단한 메모를 작성할 수 있다.

이번 여름 e-프리퀀시 이벤트는 미션 음료 3잔을 포함한 총 17잔의 제조 음료를 구매해 완성한 스타벅스 회원 고객을 대상으로 총 7종의 증정품 중 1종을 선착순 증정한다.

미션 음료에는 리저브 음료와 프라푸치노, 블렌디드 제조 음료가 포함된다. 증정품 소진 시에는 무료 음료 쿠폰(Tall) 2장으로 대체 증정한다.

e-프리퀀시 이벤트 기간 중 증정하는 모든 증정품은 모바일 앱 예약을 통해서만 수령 가능하다. 증정품을 교환받을 수 있는 조건이 충족되면 모바일 앱 내 ‘증정품 예약하기’ 버튼을 활용해 원하는 아이템과 수령일, 수령 매장을 선택하면 된다.

지난해 특정 증정품 재고 소진이 임박해 접속량이 많아져 발생했던 접속 지연을 방지하기 위해 올해 스타벅스는 시스템을 효율적으로 개선하고 서버를 추가 증설했다.

또 앱 접속이 원활하지 않을 경우 최초 접속 화면을 이원화해 ‘사이렌오더 주문 서비스’와 ‘증정품 예약하기’ 메뉴를 분리해 운영한다.

투썸플레이스, 론칭 20주년 맞아 프랑스 브랜드 ‘마르디’와 협업

투썸플레이스는 브랜드 론칭 20주년을 맞아 ‘스무살의 봄’을 테마로 프랑스 감성의 컨템포러리 패션 브랜드 ‘마르디 메크르디’와 협업한 MD제품들을 선보이고 있다.

먼저 지난 4월 22일부터 투썸·마르디 롤링쿨러 증정 행사를 시작했다. 투썸하트 앱에서 아메리카노(R) 20잔 이용권을 구매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마르디와 협업한 롤링쿨러를 증정한다.

아메리카노 20잔 이용권은 정가에서 약 22% 할인한 6만 9,900원에 구매할 수 있으며, 오는 10월 31일까지 사용 가능하다.

투썸·마르디 롤링쿨러는 남색 바탕의 마리디 시그니처 패턴인 미니 플라워 자수로 포인트를 준 것이 특징이다. 전면과 측면에 수납을 위한 주머니가 있다.

쿨러는 최대 36시간 보냉 기능을 갖추고 있으며, 18L(리터)의 넉넉한 용량을 자랑한다. 그립감 좋은 손잡이와 바퀴를 부착해 캐리어처럼 끌고 다닐 수 있어 이동이 간편하고 뚜껑에는 음료를 꽂을 수 있다.

4월 28일부터는 마르디와 협업한 우산을 선보였다. 우산은 아이보리 색 바탕에 마르디에서 인기가 높은 그린 컬러의 시그니처 플라워 패턴을 적용해 비가 오는 칙칙한 날씨에도 화사하게 기분 전환이 가능한 제품이다.

투썸플레이스 관계자는 “본격적인 피크닉 시즌은 물론, 곧 다가올 여름을 위해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투썸·마르디 MD를 선보이게 됐다”며 “브랜드 론칭 20주년을 기념해 고객을 위한 특별 프로모션을 통해 만나볼 수 있으니 많은 관심 부탁 드린다”고 말했다.

나선혜 기자 hisunny20@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 포럼 사이버관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