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하나은행, 빌드블록과 미국 부동산 투자 토탈 솔루션 업무협약

김태윤 기자

ktyun@

기사입력 : 2022-05-05 08:43

미국 부동산 투자자문·해외 직접투자 지원

지난 3일 오후 서울 한남동 소재 한남Club1PB센터에서 열린 '미국 부동산 투자 관련 토탈 솔루션 서비스 제공 업무협약식'에서 김기석 하나은행 자산관리그룹 부행장(사진 왼쪽)과 정지원 빌드블록 대표가 기념촬영하는 모습./사진=하나은행

이미지 확대보기
[한국금융신문 김태윤 기자]
하나은행(행장 박성호닫기박성호기사 모아보기)은 지난 3일 서울 용산구 클럽원(Club1)한남PB센터에서 미국 부동산 투자 플랫폼 기업인 빌드블록(대표 정지원닫기정지원기사 모아보기)과 미국 부동산 투자 관련 토탈 솔루션 서비스 제공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최근 금리 인상과 국내 부동산 가격 상승에 대한 부담감으로 투자자들의 해외 부동산 투자 규모가 급증하는 가운데 이번 협약은 달러 기반 자산의 미국 부동산 투자에 대한 관심이 높은 고객들에게 보다 나은 자산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빌드블록은 한국인들이 미국 부동산에 쉽고 안전하게 투자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플랫폼 기업이다. 미국 실리콘밸리에 본사를 둔 빌드블록은 미국 부동산 매물 추천 및 고객이 투자한 부동산을 직접 운용·관리하고 있다.

하나은행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미국 부동산 투자자문 ▲외국인 투자자 대상 국내 부동산 매입자문 ▲해외 직접투자 및 해외 부동산 투자신고 업무 지원 ▲외국환거래 및 대출 상담 등 미국 부동산 투자 관련 토탈 솔루션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 이번 협약식에 이어 Club1한남PB센터를 시작으로 지역별 PB센터를 순회하며 미국 부동산 투자 세미나를 개최한다. 미국 부동산 투자 세미나 관련 신청 및 문의는 가까운 하나은행 PB센터를 통해 하면 된다.

하나은행 WM본부 관계자는 “이번 협약을 통해 하나은행이 해외 부동산 투자 분야에서 리딩뱅크의 입지를 더욱 강화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해외 부동산에 관심 있는 손님에게 한 단계 높은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김태윤 기자 ktyun@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 포럼 사이버관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