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Travel Essay] 연말을 특별하게 만들어줄 특급호텔 프로모션

홍지인

helena@

기사입력 : 2021-12-04 15:14

[한국금융신문 홍지인 기자]
2021년 마지막 달이 시작됐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로 많은 것이 불가능했던 지난해 연말과 달리 올해는 단계적 일상회복이 시행되며 여행•모임이 가능해졌다.

실제로 인기 호텔 뷔페는 12월 예약이 11월 첫주부터 마감되며 사람들의 높은 관심을 증명했다.

국내여행도 마찬가지다. 최근 취업플랫폼 잡코리아가 3050세대를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조사에 따르면 응답자 중 40.7%가 ‘위드 코로나’ 시행 후 가장 하고 싶은 일로 ‘국내여행’을 꼽았다.

이에 호텔업계는 다양한 패키지 상품을 출시하며 연말을 더욱 특별하게 보내고 싶어하는 고객들을 이끌고 있다.

아이·반려동물 등 가족과 함께 즐기는 연말, 롯데호텔

롯데호텔은 어린이들을 위한 가족 패키지와 펫팸족 패키지를 선보였다.

롯데호텔 서울의 ‘헬로카봇 프렌즈’ 패키지는 헬로카봇 콘셉트로 꾸민 메인타워 디럭스 더블 1박과 아침부터 저녁까지 조식, 애프터눈 티, 칵테일 아워 등을 모두 이용 가능한 클럽라운지 3인(성인2·소인1) 혜택으로 구성했다.

투숙기간 동안 온택트 체험 뮤지컬 <헬로카봇 시즌5 별똥별을 지켜라!>와 <헬로카봇 시즌 6 흔들흔들 댄스파티> VOD를 객실에서 여유롭게 시청할 수 있는 점이 가장 큰 특징이다. 기념 사진을 찍어 추억을 남길 수 있도록 헬로카봇의 인기 캐릭터 이미지를 객실 창에 부착해 포토존 공간도 마련했다. 또 객실 내 아늑한 놀이터 키즈 텐트도 제공된다.

이와 함께 롯데호텔 한정판 헬로카봇 호텔 에디션으로 헬로카봇의 시그니처 캐릭터 펜타스톰X가 자수된 배쓰로브와 배쓰 머리띠, 퍼즐 세트의 특전을 담았다.

펫팸족을 위한 펫캉스 패키지도 준비했다. 이 패키지는 3곳의 호텔에서 예약이 가능하다. 객실에서 즐길 수 있는 인룸다이닝 2인 조식과 프랑소와펫의 웰컴펫 기프트와 상품권이 공통 특전으로 제공된다.

시그니엘 부산은 미포항을 조망하는 디럭스 스위트 객실을 이용할 수 있다. 프라이빗한스위트룸에서 핸드메이드 보울, 쿠션, 타월, 담요, 배변패드 및 배변판 등의 반려견 용품은 물론 에어샤워, 드라이룸 등 휴대가 어려운 물품을 무료로 대여하는 펫 프렌들리 서비스도 선보여 편의성이 높다. 사전 예약 시 반려견의 이름으로 장식한 펫 전용 케이크도 제공된다.

롯데호텔 서울은 펫 콘셉트룸으로 꾸민 메인타워 디럭스룸에서 투숙이 가능하다. 클라우드 쿠션과 핸드메이드 보울, 펫 계단이 객실 내에 구비되었고, 인공지능 펫 로봇이 제공되어 반려견의 활동량을 늘려준다. 반려견 이동장이나 유모차도 대여가 가능하다.

로컬 감성 듬뿍 담은 특별한 경험, 신라스테이

호텔신라는 프리미엄 비즈니스호텔 신라스테이에서 향토 기업과 손잡고 ‘로컬 감성’ 패키지를 선보인다. ‘로컬 감성’ 패키지는 ‘제주 스페셜 혼저옵서예’와 ‘울산 달빛 마실’ 두 가지 패키지로 기획했다.

먼저 신라스테이 제주 프리미어 디럭스 객실 미니바에는 제주의 건강한 맛을 담은 다채로운 메뉴를 준비했다. 100% 제주산 감귤로 만들어진 감귤칩, 감귤과즐, 감귤쌀칩과 제주 딱새우의 맛을 느낄 수 있는 컵라면, 감귤의 풍미가 함유된 수제 맥주까지 총 6가지로 구성해 호캉스에 식도락의 재미까지 더했다.

또한 제주지역 창작자들이 모여 만든 편집숍 콘셉트의 감성소품숍 ‘베리제주’에서 제주를 주제로 만든 다양한 굿즈, 패션 아이템도 구경하고, 제주도의 독특한 전통주를 소개하는 ‘제주한잔 세화’ 매장에서는 지역 명주를 음미할 수 있는 시음권도 제공한다

신라스테이 울산의 ‘울산 달빛 마실’ 패키지는 울산 야경 명소를 감상하고, 지역 대표 수제맥주 브랜드 ‘트레비어’도 맛볼 수 있다.

패키지 이용객에게는 전통과 현대, 자연과 도심이 어우러진 울산의 야경을 보다 편안하게 둘러볼 수 있도록 야경투어 차량 픽업 및 샌딩 서비스가 제공된다. 코스는 태화강 국가정원 은하수길, 울산대교 전망대, 함월루 중 2곳으로 진행되며, 저녁 6시 30분부터 9시 30분까지 약 3시간 동안 울산의 야경을 감상할 수 있다.

더 특별하고 따뜻한 겨울을 위한 조언, 조선호텔

조선호텔앤리조트는 겨울을 더욱 따뜻하고 특별하게 만들어줄 패키지들을 선보였다.

우선 최상급 호텔 ‘조선팰리스’에서 건강한 컨디션을 유지할 수 있도록 ‘스파, 로맨틱 이스케이프’ 패키지를 준비했다.

서울의 파노라마 시티뷰를 조망할 수 있는 객실에서의 편안한 휴식과 조선 팰리스와 동일한 센터필드 웨스트 타워에 위치한 ‘더 트리니티 스파 강남점’에서 이용 가능한 2인 스파 이용 혜택이 포함된다.

스파 이용권은 프리미엄 스파 브랜드 더 트리니티 스파의 시그니처 케어 프로그램 3종 중 한 가지를 선택해 최상의 휴식을 경험할 수 있다.

애니메이션 ‘빨강머리앤’과 협업해 따뜻한 공감과 위로의 메시지를 담은 ‘디어 마이 앤’ 패키지도 웨스틴 조선 서울 등 4개 호텔에서 선보인다.

웨스틴 조선 서울에서는 해당 패키지 이용 고객 전원에게 사랑스러운 앤의 모습과 앤의 명대사를 담아 제작된 ‘앤의 다이어리 세트’가 포함된다.

여기에 디럭스 스위트 드림 타입 투숙객에게는 사랑스러운 디자인의 앤 파자마를 증정한다. 주니어 스위트 투숙객은 라운지앤바에 준비된 ‘앤스 애프터눈 티’를 즐길 수 있다.

특별 제작된 앤의 찻잔 세트에 조선호텔의 고품격 디저트가 더해져 앤과 그의 단짝 다이애나가 즐겼던 여유롭고 달콤한 오후의 티 타임을 선사한다.

바쁜 일상 속 제대로 된 휴식을 선물, 소피텔 앰배서더 서울

소피텔 앰배서더 서울은 일상에서 지친 몸과 마음을 위한 온전한 휴식을 돕는 ‘릴렉스 더 프렌치 웨이’ 객실 패키지를 선보인다. 먼저 패키지에는 ‘프레스티지 스위트’ 객실 1박이 포함됐다.

또 32층에 위치한 이그제큐티브 라운지 ‘클럽 밀레짐’을 2인 이용할 수 있어, 섬세한 서비스와 함께 조식과 올데이 스낵, 애프터눈티, 이브닝 칵테일 등을 즐길 수 있다. ‘소피텔 스파 바이 보떼비알’의 마사지 트리트먼트 2인 혜택도 포함돼 한층 럭셔리하고 우아한 휴식을 돕는다.


※ 본 기사는 한국금융신문에서 발행하는 '재테크 전문 매거진<웰스매니지먼트 12월호>'에 게재된 기사입니다.

홍지인 기자 helena@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 포럼 사이버관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