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Culture & Hobby] 가을철 등산·나들이 계획이라면… 레저보험은 필수!

전하경 기자

ceciplus7@

기사입력 : 2021-10-30 07:34

에이스손해보험, 차박·등산·레저 3종 보험 선물
하나손보, 다양한 원데이 보험·KB손보, 자전거 사고 보장도

[한국금융신문 전하경 기자]
본격적으로 가을이 다가왔지만 코로나로 장기보다는 하루의 바깥 나들이를 계획하는 경우가 많다. 자녀들과 집 앞 공원 킥보드 산책, 차박, 등산 등을 가게 된다면 사고위험이 걱정되는 경우도 많다.

그렇다고 보험을 장기로 들기에는 비용부담이 크다. 이에 보험사에서는 하루 단기로 가입 가능한 다양한 레저보험을 판매하고 있다.

카카오톡 선물 가능한 에이스손보·원데이 앱 하나손보

차박, 반려견과 함께하는 여행, 등산을 즐겨 한다면 에이스손해보험 레저보험을 고려할 만하다.

에이스손해보험은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 ▲Chubb 원데이 레저보험(등산플랜) ▲Chubb 펫밀리보험 ▲Chubb 국내여행 차박보험 상품 3가지를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 선물 또는 구입가능하다.

‘Chubb 원데이 레저보험(등산플랜)’은 단돈 990원으로 등산 도중 발생하기 쉬운 5대 골절(목/흉추/요추/골반/대퇴골)에 대한 진단비를 최대 100만원까지 보상한다.

이 밖에 보험기간 중 상해로 인한 무릎인대파열 및 연골손상, 골절로 인한 수술비, 깁스 치료비, 응급실 내원 치료비도 최대 50만원까지 보장한다.

‘Chubb 펫밀리 보험’은 반려견 사고로 인해 타인의 신체에 장해 또는 타인 소유의 반려동물에 손해를 입힐 경우 배상책임손해를 최대 300만원 한도로 보장한다.

견주가 상해로 인해 골절(치아파절 제외)을 입은 경우 진단비와 반려견 유실 시 광고비 지원금을 특약으로 보장한다. 보험기간은 1년이며, 견종에 따라 기본견 플랜과 특수견 플랜으로 나눠 가입할 수 있다.

‘Chubb 국내여행 차박보험’은 차량 여행 중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위험을 보장하는 상품이다.

보험기간 중 자동차사고 발생 시 교통사고 처리지원금을 최대 5,000만원 한도로 보장하는 것은 물론 상해로 인한 골절수술비, 깁스치료비, 응급실 내원 치료비 등을 보장한다. 보험기간은 2일이며 보험료는 2,200원이다.

하나손해보험에서는 원데이자동차보험, 원데이운전자보험, 원데이레저보험 등 다양한 원데이 보험을 판매하고 있다.

‘원데이자동차보험’은 여행시 렌터카를 이용하게 되거나 다른 사람의 차를 운전하게 될 때 하루 단위로 가입할 수 있는 보험이다.

이 상품은 승용차로 한정됐던 가입 차종을 업계 최초로 외제차, 승합차, 화물차(1톤 이하), 장기렌터카(1년 이상 대여), 법인차로 확대했다. 가령 법인차인 경우 임직원만 운전할 수 있는데 법인차를 임직원이 아닌 사람이 급하게 운전할 경우 원데이자동차보험에 가입하면 된다.

사진 첨부 없이 모바일로 간편하게 가입 가능하며, 가입즉시 효력이 발생할 뿐만 아니라 보험기간을 선택해 원하는 날짜로 미리 가입해둘 수 있다.

대물배상 한도는 3,000만원에서 1억원으로 보장을 강화했고, 타인차량복구비용의 자기부담금은 기존 50만원에서 30만원으로 낮춰 고객의 부담을 줄였다.

하루 단위 ‘원데이운전자보험’도 함께 가입한다면 운전자는 법률비용까지 보장받을 수 있다. 원데이운전자보험에 가입한 고객은 1,000원 미만의 보험료로 벌금, 변호사 선임 비용, 자동차 사고 처리 지원금, 골절 및 자동차 사고 성형, 치료비 특약까지 보장 가능하다.

여행 대신 야외레저활동을 계획하고 있다면, 하나손해보험의 ‘원데이 레저보험’을 이용할 수 있다.

하나손보 원데이 레저보험은 선택한 운동에 맞춘 담보만 골라 가입 가능하며, 하루 1,000원 미만의 저렴한 보험료로 상해사망, 상해후유장해, 상해입원일당, 골절진단비, 골절수술비 등을 보장한다.

원데이 레저보험에는 ▲낚시와 서핑 ▲등산 ▲자전거 ▲축구 ▲야구 ▲배드민턴 ▲테니스 ▲탁구보험이 있다.

하루보장 보장 NH농협손보·하나손보 킥보드

NH농협손보도 하루단위 레저보험을 판매하고 있다. NH농협손보 ‘하루보장 레저보험’은 일명 미니보험으로 모바일로 가입 가능하고 보험료는 1,000원대로 저렴하다.

골프보험, 자전거보험, 등산보험과, 캠핑·낚시와 같은 실외 여가활동, 탁구·볼링·수영과 같은 실내 스포츠 등 특정 여가 활동을 보장하는 생활스포츠보험까지 총 4종이 있다. 실속형 플랜과 고급형 플랜 두 가지로 구성되어 있어 고객이 필요에 따라 보장 금액을 선택할 수 있다.

레저활동 중 발생한 사고로 인한 상해사망, 후유장애를 최대 1,000만원까지 보장하고, 홀인원비용, 골절진단비, 상해수술비, 탈구·신경손상 진단비, 배상책임 등 레저 종류에 맞춘 담보구성으로 다양한 위험을 촘촘하게 대비할 수 있다.

직접 운전해서 레저활동 장소로 가는 경우도 대비해, 벌금비용과 교통사고처리 지원금 등을 보장하는 운전자보험 특약도 선택 가능하다. 운전자보험을 별도로 가입하지 않은 고객이라면 활용해 볼 만하다.

하루보장 레저보험은 만 19세부터 70세까지 가입 가능하며, 실속형 플랜 기준으로 골프보험 1,570원, 자전거보험 1,350원, 등산보험 1,410원, 캠핑·낚시 등 생활스포츠보험 1,340원이다.

킥보드 사고에 대비한다면 하나손보 상품을 고려할 만하다. 이 상품은 PM(퍼스널모빌리티)를 탑승 중 발생하는 사고에 대한 보험으로, 가입연령은 만 19세에서 만 60세다.

상해사망 2,000만원, 상해후유장해 2,000만원, 배상책임 500만원, 골절진단비, 골절수술비, 상해입원일당이 보장된다.

기존 판매되는 보험처럼 일 년 만기 상품이 아닌, 필요할 때만 가입하는 원데이보험이기 때문에 1일 보험료 1,480원으로 가입이 가능하다. 가입 즉시 효력이 발생되기 때문에 필요시 모바일로 1분 내외로 간편하게 가입할 수 있다.

※ 본 기사는 한국금융신문에서 발행하는 '재테크 전문 매거진<웰스매니지먼트 11월호>'에 게재된 기사입니다.

전하경 기자 ceciplus7@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 포럼 사이버관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