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BC카드, 베트남 카드결제 시장 진출…현지 POS 단말기 공급사 인수

신혜주 기자

hjs0509@

기사입력 : 2021-04-29 10:08

대금 정산·지분 이전 3분기 내 진행 예정

사진=BC카드

이미지 확대보기
[한국금융신문 신혜주 기자]
BC카드가 베트남 현지 POS 단말기 공급사의 지분을 인수하면서 베트남 카드결제 시장 진출을 본격화했다. 현지 고객을 대상으로 편리한 결제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는 방침이다.

BC카드는 29일 베트남 내 POS 단말기를 유통하는 Wirecard Vietnam(와이어카드 베트남)과 지분 인수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실제 지분 인수를 위한 대금 정산과 지분 이전은 올해 3분기 내로 이뤄질 예정이다.

와이어카드 베트남은 베트남 주요 은행과 전자결제 사업자 40여 곳에 결제 단말기를 공급하는 업체로, 시장점유율 업계 1위를 차지하고 있다.

BC카드는 이번 인수를 통해 와이어카드 베트남 서비스 경쟁력을 제고하고, 다양한 결제 방식 수용 가능한 통합 단말기 제공과 단말기 원격 업그레이드 통한 비용 절감 등을 구현할 계획이다.

또한 베트남 내 와이어카드 베트남의 공급처와 일반 고객을 대상으로 다양한 결제 서비스를 제공할 방침이다.

BC카드는 지난 2017년부터 NAPAS와 리엣비엣포스트 은행, 사콤뱅크 등과 협업을 통해 베트남 결제 시장으로 발을 넓히고 있다.

최원석 BC카드 사장은 “베트남 현지 사업의 직접 진출 및 안정적 사업 확보를 위해 와이어카드 베트남의 지분 인수를 결정했다”며 “해외시장 진출 등 사업 구조 다각화를 통해 다양한 수익을 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신혜주 기자 hjs0509@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 포럼 사이버관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