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워헬스드림보험’은 단순히 질병발생, 입원, 수술시 고액의 치료비를 지급하는 상품이 아니라 질병예방 및 건강관리를 포함하는 헬스케어 전용상품으로, 금리연동형 실세금리(최저보증이율 연복리 3.75%)를 반영한다.
1종과 2종으로 선택가입이 가능한 이 상품은 1종(1구좌기준) 선택시 사망보험금 3000만원과 가산보험금을 지급하고, 2종(1구좌기준)은 일반사망시 4000만원과 가산보험금을 지급하고, 재해사망시 1억원과 가산보험금을 지급한다.
또한 가입 2년후 부터 매년 헬스케어자금 100만원을 제 1보험기간(가입후부터 보험기간 만료 5년전까지 기간) 동안 지급하고, 제1보험기간이 끝나면 헬스케어축하금 200만원과 가산축하금을 지급한다.
특히 헬스케어자금이나 헬스케어축하금 등 중도급부금을 미 수령할 경우에는 횟수, 금액, 시기에 제한 없이 자유롭게 인출할 수 있어 다양한 자금 활용이 가능하다.
한편 녹십자생명은 파워헬스드림보험 가입시 녹십자생명의 맞춤형 건강관리서비스인 헬스케어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헬스케어서비스는 암을 비롯한 심장질환, 뇌혈관질환, 고혈압성질환, 당뇨병 등 만성질환을 예방하고 관리하며, 치료 및 회복을 지원하는 종합적인 서비스로 ‘건강관리서비스’, ‘질병관리서비스’, ‘가족건강서비스’ 등 3개 부문 20개 항목에 걸쳐 제공된다.
안영훈 기자 anpress@fntime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