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일 엠투소프트는 지난달 18일 LG CNS가 일본 히다치와 공동 개발하는 일본의 차세대 대학 전용 정보화 솔루션 `URP4J`에 표준 리포팅 툴로 `리포트 디자이너`를 공급하기로 전략적 협약을 체결, 일본 대학 정보화 시장에 본결 진출한다고 말했다.
이에 따라 LG CNS는 `URP4J`를 교육인적자원부 NEIS시스템, 포항공대, 한양대, 연세대, 진주산업대 등 국내 학사 정보 시스템에 안정적으로 운영돼 제품의 우수성이 입증된 엠투소프트의 리포트 디자이너를 적용키로 했다. 최근 일본 히다치에서 수주한 히로시마 대학도 본 제품이 적용될 예정이다.
일본 대학 정보화 시장의 핵심 솔루션 `URP4J`는 LG CNS가 발표한 대학 전용 ERP인 `URP(University Resource Planning)`의 학사 시스템을 기반으로 개발됐으며 2년제부터 4년제까지 다양한 교과과정을 수용할 수 있고 대학 상황에 따라 다양하게 적용할 수 있는 특징이 있다.
`리포트 디자이너`는 다양한 데이터 베이스와 직·간접으로 연동해 사용자의 요구에 맞는 최상의 보고서를 손쉽고 빠르게 작성 가능하며 웹과 C/S 환경을 동시에 지원하는 리포팅 툴이다. 특히 표와 선이 많이 사용되는 동양적인 보고서 작성에 적합하기 때문에 국내 리포팅 툴 시장에 진출한 외국 제품과의 경쟁에서도 우수한 성능을 인정받아 우위를 점하고 있다.
신혜권 기자 hkshin@fntime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