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컨콜] 엔씨소프트 “리니지W, 글로벌 시장 타겟…기대치 크다”
엔씨소프트는 11일 열린 2분기 실적발표 컨퍼런스콜에서 “리니지M과 리니지2M으로 국내 모바일 게임 시장에서 성장했지만, 해외 시장 창출을 위해 다방면으로 고민해왔다”며 “리니지W는 W가 의미하는 것처럼 글로...
2021-08-11 수요일 | 정은경 기자
-
엔씨소프트, 2분기 영업익 1128억…전년비 46%↓
엔씨소프트가 올해 상반기 출시 예정이던 '블레이드&소울2'의 출시 일정이 연기되면서 2분기에도 실적 부진을 이어갔다.엔씨소프트가 2분기 실적 매출 5385억원을 기록했다고 11일 밝혔다. 지난해 2분기와 비슷한 수...
2021-08-11 수요일 | 정은경 기자
-
넥슨, 신작 부재·해외 매출 감소에 2분기 '어닝 쇼크'
넥슨이 2분기에도 실적 부진을 이어갔다. 국내 매출은 유지했으나, 중국·일본 등 해외 매출이 크게 부진한 것이 주된 원인이다. 또 상반기 신작 부재도 실적 부진에 영향을 끼친 것으로 풀이된다. 넥슨은 2분기...
2021-08-11 수요일 | 정은경 기자
-
[속보] 넷마블, 2분기 영업익 162억원…전년비 80.2%↓
넷마블이 2분기 연결기준 매출 5772억원을 기록했다고 11일 공시했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15.8% 감소한 수준이다. 같은 기간 영업이익은 162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80.2% 감소했다. 2021년 상반기 누적 매...
2021-08-11 수요일 | 정은경 기자
-
[속보] 넥슨 2분기 영업익 1577억원…전년비 42%↓
넥슨은 2분기 매출 5733억원을 기록했다고 11일 밝혔다. 전년 동기 대비 13% 감소한 수치다. 같은 기간 영업이익은 1577억원을 기록하며 전년 동기 대비 42% 감소했다. 순이익도 전년 동기 대비 55% 감소한 917억원을...
2021-08-11 수요일 | 정은경 기자
-
엔씨소프트, 글로벌 신작 '리니지W' 티저 사이트 공개
엔씨소프트가 신작 모바일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리니지W’의 티저 사이트를 11일 공개했다. 리니지W는 PC MMORPG 리니지의 정통성을 계승하며 ‘월드와이드’라는 컨셉으로 글로벌 이용자를 위해 전략적으...
2021-08-11 수요일 | 정은경 기자
-
넥슨·엔씨·넷마블, 2분기도 실적 주춤…3분기 대작으로 반등
국내 대형 게임사인 3N(넥슨·엔씨소프트·넷마블)이 오는 11일 2분기 실적을 발표한다. 2분기 대형 게임사들의 신작이 부재한 가운데 연봉 상승에 따른 인건비 증가 및 신작 출시 준비로 인한 마케팅비 증가 영향으...
2021-08-10 화요일 | 정은경 기자
-
카카오게임즈, 신작 '프렌즈샷: 누구나골프' 사전예약 시작
카카오게임즈는 프렌즈게임즈가 개발한 신작 모바일 게임 ‘프렌즈샷: 누구나골프’의 사전 예약을 시작한다고 10일 밝혔다. ‘프렌즈샷: 누구나골프’는 글로벌 인기 캐릭터인 ‘카카오프렌즈’ IP에 ‘골프’ 소...
2021-08-10 화요일 | 정은경 기자
-
넷마블, 삼성역에 '마블 퓨처 레볼루션' 옥외광고 공개
넷마블이 오는 25일 출시 예정인 모바일 오픈월드 액션 RPG(역할수행게임) '마블 퓨처 레볼루션'의 옥외광고를 서울 삼성역 인근 K-POP 스퀘어와 코엑스 브랜드에비뉴에 설치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옥외광고는 '마...
2021-08-09 월요일 | 정은경 기자
-
넥슨 카트라이더 신규 트랙에 '파라다이스시티' 선보인다
넥슨이 온라인 캐주얼 레이싱게임 ‘카트라이더’와 ‘인천 파라다이스시티’의 제휴 프로모션을 실시한다고 9일 밝혔다. 넥슨은 오는 12일 진행되는 ‘카트라이더’ ‘코리아’ 테마 트랙 업데이트에서 ‘파라다이스...
2021-08-09 월요일 | 정은경 기자
-
넷마블, 뉴미디어 ‘소셜아이어워드 2021’ 4관왕 달성
넷마블이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가 주관하는 ‘소셜아이어워드 2021(i-AWARDS)’에서 콘텐츠 혁신대상 등을 수상하며 4관왕을 차지했다고 6일 밝혔다. 소셜아이어워드는 유튜브,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블로그 등 소셜...
2021-08-06 금요일 | 정은경 기자
-
엔씨소프트, '블소2' 두 번째 OST 공개…정승환 참여
엔씨소프트가 멀티플랫폼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블레이드 & 소울 2(이하 블소2)’의 두 번째 OST ‘저 별에 바람 불어’를 6일 공개했다. 이번 OST는 지난 30일 발매한 노이 테마곡 ’나 그대의 바람 되어...
2021-08-06 금요일 | 정은경 기자
-
넥슨, '카트라이더' 서비스 17주년 이벤트 진행
넥슨의 온라인 캐주얼 레이싱게임 ‘카트라이더’가 서비스 17주년을 맞아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6일 밝혔다. ‘카트라이더’ 유튜브 채널에 서비스 17주년을 기념해 제작한 축하 영상 2종을 ...
2021-08-06 금요일 | 정은경 기자
-
이정헌 넥슨 대표 “슈퍼 IP 개발에 총력…내년까지 1000명 신규채용”
이정헌 넥슨코리아 대표이사(사진)가 향후 넥슨의 지속가능 경영을 위해 슈퍼 IP(지식재산권) 10종을 발굴하고, 2022년까지 1000명을 신규 채용하겠다고 밝혔다. 넥슨은 5일 ‘NEXON New Projects : 미디어 쇼케...
2021-08-05 목요일 | 정은경 기자
-
넥슨, 모바일 신작 ‘코스노바 모바일’ 19일 글로벌 정식 출시
넥슨이 신작 모바일 게임 ‘코노스바 모바일 판타스틱 데이즈(이하 코노스바 모바일)’를 오는 19일 국내 및 글로벌 시장에 정식 출시한다고 4일 밝혔다. ‘코스노바 모바일’은 국내 및 글로벌 전역에서 구글 플...
2021-08-04 수요일 | 정은경 기자
-
[컨콜] 카카오게임즈 “라이온하트 스튜디오, 지분 21.58% 보유…콜옵션시 연결 편입 가능”
카카오게임즈가 4일 열린 2분기 실적발표 컨퍼런스콜에서 “현재 라이온하트스튜디오 지분 21.58%를 보유하고 있으며, 콜옵션을 모두 행사할 경우 최대 주주로서 재무적으로 연결 편입이 가능하다”며 “개발력 내재...
2021-08-04 수요일 | 정은경 기자
-
[컨콜] 카카오게임즈 “2분기 오딘 마케팅 비용, 신작 출시 전 투자 성격”
카카오게임즈가 4일 열린 2분기 실적발표 컨퍼런스콜에서 “2분기 오딘에 진행한 마케팅은 신작 출시 전 투자 성격으로 사전 마케팅 집행이었기 때문에 이틀 간의 매출 대비로는 저희가 전사 가입 주로 가져가고 있...
2021-08-04 수요일 | 정은경 기자
-
[컨콜] 카카오게임즈 “오딘, 출시 19일만에 매출 1000억원 달성”
카카오게임즈가 4일 열린 2분기 실적발표 컨퍼런스콜에서 “‘오딘’은 출시 19일만에 누적매출 1000억원을 달성했다”며 “최근 몇 년간 구글 매출 상위 게임 대부분이 기존 IP를 활용한 게임인데 반해 완성도 높은...
2021-08-04 수요일 | 정은경 기자
-
카카오게임즈, '오딘' 론칭 영향에 2분기 실적 부진
카카오게임즈가 올해 2분기에도 실적 부진을 이어갔다. 상반기 최고 기대작인 ‘오딘:발할라 라이징’의 마케팅 비용과 ‘달빛조각사’의 해외 마케팅 비용 증가했기 때문이다. 카카오게임즈는 오는 3분기 ‘오딘’과...
2021-08-04 수요일 | 정은경 기자
-
[속보] 카카오게임즈 2분기 영업익 81억원…전년比 49.5%↓
카카오게임즈가 2분기 매출 1295억원을 기록했다고 4일 공시했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21.5% 증가했으나 전 분기 대비 0.5% 감소한 수치다. 2분기 영업이익은 81억원으로 전년 동기 및 전 분기 대비 각각 49.5...
2021-08-04 수요일 | 정은경 기자
-
카카오게임즈, 4일 실적 발표…비수기 영향 이어지나
최근 모바일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오딘: 발할라 라이징’의 초기 흥행으로 업계의 관심을 모은 카카오게임즈가 2분기 실적을 발표한다. 업계는 흥행작인 ‘오딘’의 매출이 거의 반영되지 않아 2분기에도...
2021-08-03 화요일 | 정은경 기자
-
카카오게임즈, 모바일 광고 기업 ‘에드액스’ 인수…계열사 편입
카카오게임즈가 애드테크 스타트업 애드엑스(AD(x))를 인수했다고 3일 밝혔다. 카카오게임즈는 2020년 3월 애드엑스에 172억원을 투자, 약 30%의 지분을 취득했다. 이어 지난 2분기 중 콜옵션을 행사해 최종 지...
2021-08-03 화요일 | 정은경 기자
-
카카오게임즈, 신작 게임명 ‘프렌즈샷: 누구나골프’ 확정…3분기 출시
카카오게임즈가 프렌즈게임즈에서 개발 중인 모바일 신작 타이틀명을 ‘프렌즈샷: 누구나골프’로 확정하고 메인 이미지를 3일 공개했다. 해당 게임은 올 3분기 출시를 목표로 하고 있다. ‘프렌즈샷: 누구나골프...
2021-08-03 화요일 | 정은경 기자
-
넷마블 방준혁 2.5조 통큰 투자…글로벌 소셜카지노 ‘스핀엑스’ 인수
넷마블이 글로벌 모바일 소셜 카지노 3위 게임업체 스핀엑스를 인수한다. 넷마블은 글로벌 사업 경쟁력 확대 및 강화를 위해 글로벌 3위 모바일 소셜 카지노 게임사 ‘스핀엑스(SpinX)’의 지분 100%를 $2.19B(...
2021-08-03 화요일 | 정은경 기자
-
넥슨, 신작 ‘코스노바 모바일’ 글로벌 사전예약 100만 돌파
넥슨이 신작 모바일 게임 ‘코스노바 모바일 판타스틱 데이즈(이하 ’코스노바 모바일‘)의 글로벌 사전예약자 수가 100만명을 넘겼다고 2일 밝혔다. 넥슨은 지난달 6일부터 사전 예약 누적 인원 수에 따라 총 ...
2021-08-02 월요일 | 정은경 기자
-
윤명진 네오플 이사, ‘던파’ 라이브 총괄 디렉터 선임
‘던전앤파이터(이하 던파)’의 IP 개발에 전념해 온 윤명진 이사가 ‘던파’ 라이브 서비스로 돌아왔다. 네오플은 윤명진 이사를 새로운 총괄 디렉터로 선임한다고 2일 밝혔다. 인기 온라인 액션게임인 ‘던파’...
2021-08-02 월요일 | 정은경 기자
-
[신간]달러패권, 머스크, 트럼프가 설계하는 비트코인의 미래
비트코인이 다시 반등세를 보이고 있는 가운데 비트코인의 미래를 예측해 볼 수 있는 새 책이 나와 관심을 모으고 있다. 경제전문 기자 출신인 김창익 작가가 세계 경제의 구조적인 흐름을 분석하여 쓴 『달러패권, 머스크, 트럼프가 설계하는 비트코인의 미래』를 출간했다. ‘어떻게 비트코인은 미래화폐로 작동하기 시작했는가’란 부제의 이 책은 1,2차 세계대전을 거치며 당시 기축통화였던 영국 파운드화가 미국 달러화에 패권 자리를 내주게 된 배경이 금융 세력의 선택 결과였다는 사실에 주목한다. 1997년 IMF 외환위기, 2008년 글로벌 금융위기, 2020년 코로나19 팬데믹 후 인플레이션 위기 등을 거치며 달러가 구조적 한계를
-
[신간] 사장의 별의 순간
국내외 5,000여 주요 기업에 경영자와 핵심 인재를 추천하고 있는 한국 최대 헤드헌팅회사 커리어케어의 신현만 회장이 신간 『사장의 별의 순간』을 내놓았다.20여 년간 인재 사업 한 길을 걸어온 신 회장은 그동안 『보스가 된다는 것』, 『사장의 생각』, 『사장의 원칙』 등 ‘사장학’ 분야의 저술로 비즈니스맨들의 공감을 이끌어낸 바 있다. 그가 『사장의 원칙』 출간 이후 4년 만에 내놓은 『사장의 별의 순간』은 그 자신이 경영자로서 코로나 팬데믹이라는 전대미문의 상황을 겪으며 정립한, 급변한 경영 환경에서의 인재경영에 대한 통찰을 집대성한 책이다.‘별의 순간’이 경영자들에게 던지는 함의는 무척 각별하다. 기업이 위기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