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예탁결제원, 21일 우수 크라우드펀딩 성공기업 IR 콘서트

고영훈 기자 gyh@fntimes.com

입력 : 2017-09-14 17:49 ㅣ수정 : 2017-09-14 17:50

- +






중소성장기업 후속투자유치·지속적인 성장 지원


[한국금융신문 고영훈 기자] 한국예탁결제원은 오는 21일 오후 3시부터 크라우드펀딩 성공기업과 자본시장 투자자간의 투자 연계를 지원하기 위한 ‘제2회 우수 크라우드펀딩 성공기업 IR콘서트’를 개최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기업설명회(IR) 행사는 크라우드펀딩 성공기업의 후속적인 자금조달을 지원하기 위한 것으로 미래에셋대우, 신한금융투자, 와디즈, 오픈트레이드, IBK투자증권, 코리아에셋투자증권 등 협업기관이 초청한 다양한 투자자 그룹(VC·엔젤투자자·액셀러레이터 등)이 참가해 다양한 투자 매칭의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번 IR 콘서트는 2016년도 하반기 크라우드펀딩 성공기업을 대상으로 참가신청을 받아 업계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의 심사를 통해 최종 선정된 10개 기업의 투자설명회 형식으로 진행될 계획이다.

예탁결제원은 ‘IR콘서트’에 참여하는 우수 크라우드펀딩 성공기업의 IR준비를 지원하기 위하여 지난 8월 IR회계와 프리젠테이션 스킬 등 실무역량 제고를 위한 ‘제2회 IR역량강화 워크숍’을 기 개최한 바 있음

이번 ‘IR콘서트’ 행사에 참여를 원하는 VC·엔젤투자자·액셀러레이터·개인투자자 등 투자자는 누구나 크라우드넷에서 사전 참가신청을 통해 무료로 참가가 가능하다.

또한 참가기업의 IR 발표 이후에는 모든 행사 참가자간의 자유로운 정보공유 등을 위한 ‘네트워킹 디너’ 행사도 마련될 예정이다.

예탁결제원은 향후에도 크라우드펀딩 성공기업 등 중소성장기업이 후속투자 유치를 통해 자본시장에서 지속적으로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을 추진할 계획이다.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고영훈 기자 기사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