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핀테크

위펀딩, 피델리스자산운용사와 부동산 P2P 협약 체결

전하경 기자 ceciplus7@fntimes.com

입력 : 2017-07-20 11:45

- +






투자상품 협력


[한국금융신문 전하경 기자] 부동산 전문 P2P 플랫폼인 위펀딩이 부동산 P2P 협약을 체결했다.

부동산 전문 P2P 플랫폼 회사인 (주)위펀딩(대표 이지수)은 지난5일 대체투자전문 자산운용사인 피델리스 자산운용사(대표 송희국)과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위펀딩은 국내외 기관투자자에게 부동산 투자자문 경험을 가지고 있는 이지수 대표를 중심으로 부동산투자자문 전문 인력과 IT전문인력으로 구성되어 있다.

피델리스 자산운용은 은행 및 증권사에서 IB금융, 대체투자업무에 핵심역량을 갖춘 경영진들로 구성되어 있다. 특히 2017년 5월 국내 최초로 P2P상품에 투자하는 사모대출펀드를 설정하여 NH투자증권, 대신증권 등을 통하여 펀드 판매를 시작하였으며 성공리에 1호 펀드 모집이 마감된 이후 후속 상품을 준비하고 있다.

이지수 위펀딩 대표는 "P2P금융협회 회원사 누적 대출액 기준으로 중소형사에 해당하는 위펀딩이 안정적인 투자상품 자문 및 제공 역량을 더 많은 투자자에게 인정 빋을 수 있는 매우 좋은 기회라고 생각한다" 면서 강한 자신감을 표현했다. 또한 위펀딩은 국가정보원 보안등급 EAL4등급 CC인증의 보안환경과, NH농협은행의 제3자 예치금 관리 시스템 도입으로 투자금이 안전하게 운용된다.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전하경 기자 기사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