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ad

스킨스쿠버다이빙 자격증 동호회 공기놀이, 교육 및 팸투어 진행

마혜경 기자

human0706@

기사입력 : 2017-07-12 17:22 최종수정 : 2017-07-12 17:29

  • kakao share
  • facebook share
  • telegram share
  • twitter share
  • clipboard copy
스킨스쿠버다이빙 자격증 동호회 공기놀이, 교육 및 팸투어 진행
국내 다이버 회원수 6,118명이 활동 하고 있는 공기놀이 스킨스쿠버(대표 김성진)에서는 2017년 7월 6일부터 9일까지 서울, 용인, 창원에서는 오픈워터 자격증 교육과 스페셜티 교육을, 양양과 울진에서는 팸투어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 날 교육 및 투어에 참가한 총 인원은 50여명이 참가 했으며, 서울 잠실에서는 이승준,박정후 강사, 수지에서는 김상민 강사, 창원에서는 장진홍 강사, 양양에서는 이상원 강사, 울진에서는 하성태,김윤아,이해주,문선화 강사가 각각 교육 및 인솔을 맡아 주었다.

한 편, 울진에 이번에 새로 오픈한 H2O 다이빙 리조트 (대표 박성혁,류호섭) 관계자에 따르면 공기놀이의 대규모팀이 왔음에도 불구하고 질서 정연함과 깔끔한 다이빙 매너로 다른팀 에게도 큰 모범이 되었다고 전했다.

이에, 공기놀이 김성진 대표는 인원이 많은 교육과 투어 였던만큼 학생들의 안전을 위해 강사진들과의 사전 회의를 통해 많은 노력을 기울였다고 전했으며, 각자 맡은 교육 및 투어를 아무런 문제없이 끝마쳐 주신 공기놀이 소속 강사진들에게 감사와 격려를 아끼지 않았다.

공기놀이는 10년간의 운영 동안 김성진 대표의 운영 방침인 교육 소수 정원제와 끊임없는 소속 강사진들의 인턴쉽을 통해 지금껏 사소한 사건사고 없이 안전하고 체계적인 교육을 합리적인 비용으로 진행 하고 있는 곳으로 알려져 있다.

그로 인해 지금은 한 해 평균 500 여명의 신규 다이버들이 스킨스쿠버다이빙 자격증 취득을 위해 공기놀이를 찾고 있다.

공기놀이 스킨스쿠버는 초, 중, 고, 대학의 초급 오픈워터 자격증 교육은 물론, 최근엔 해병대 특수부대의 텍다이빙 전문화 교육까지 위탁 진행하고 있는 국내 대표 동호회로 성장해 왔다.

다이빙 업계 관계자에 따르면, 공기놀이의 수장 김성진 대표는 현재 다이빙의 최상의 레벨인 강사 트레이너 등급을 가지고 있으며, 지금은 다이빙 강사 양성과 텍다이빙 교육에 전념하고 있고, 국내 최연소 100미터 강사 트레이너 등급과 동굴 강사 자격증까지 최근에 취득한 인물로서 현재는 국내 다이빙계에 가장 영향력이 큰 인물이라고 전했다.

111미터 다이빙 기록을 가지고 있는 공기놀이 수석 강사인 김윤아 강사는 '공기놀이는 전국적으로 30여명의 강사진들이 계시기에 전국 어디서든 학생이 원하는 장소에서 시간에 구애 받지 않고 오픈워터 자격증 취득이 가능하다'고 전했으며, '공기놀이에서는 스킨스쿠버 자격증 뿐 아니라 신입정모,맛집벙개,체육대회,추계MT,영화벙개,애견벙개 등 오프라인 모임을 매주 진행하고 있는 국내 대표 스킨스쿠버 동호회'라고 전했다.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FNTIMES.com


마혜경 기자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오늘의 뉴스

ad
ad
ad
ad

한국금융 포럼 사이버관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카드뉴스] 국립생태원과 함께 환경보호 활동 강화하는 KT&G
[카드뉴스] 신생아 특례 대출 조건, 한도, 금리, 신청방법 등 총정리...연 1%대, 최대 5억
[카드뉴스] 어닝시즌은 ‘실적발표기간’으로
[카드뉴스] 팝업 스토어? '반짝매장'으로
[카드뉴스] 버티포트? '수직 이착륙장', UAM '도심항공교통'으로 [1]

FT도서

더보기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