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ad

유블럭스, SK텔레콤 LTE-M 네트워크 인증 획득

오승혁 기자

osh0407@

기사입력 : 2019-12-26 14:44

무선 통신, 위치 추적 모듈 설계 보안 중요시
제품 고유 RoT 탑재, 핵심 사물인터넷 솔루션 구축

  • kakao share
  • facebook share
  • telegram share
  • twitter share
  • clipboard copy
[한국금융신문 오승혁 기자] 무선 통신과 위치 추적 모듈 및 칩 기업 유블럭스가 SARA-R410M-73B 모듈이 SK 텔레콤의 LTE-M 네트워크 인증을 획득했다고 발표했다.

모듈 제품은 스마트 검침, 텔레매틱스, 자산 및 차량 추적, 보안 시스템, 건물 자동화, 스마트 조명 솔루션, 커넥티드 헬스 분야 등 각종 사물인터넷(IoT) 애플리케이션에 지원가능하다.

유블럭스 모듈 모습/사진=유블럭스

유블럭스 모듈 모습/사진=유블럭스

에릭 하이저(Eric Heiser) 유블럭스 서비스, 보안 부문 책임자는 “유블럭스는 무선 통신과 위치 추적 모듈의 설계에 있어 보안을 항상 중요시해 왔다”며, “이를 위해 그 분야의 특허 기술을 보유한 쿠델스키(Kudelski)와 기술 제휴를 맺었으며 SARA-R410M-73B은 이 특허 기술이 적용된 장치 및 데이터 보안 기능을 탑재한 최초의 유블럭스 상용 모듈이다”라고 밝혔다.

SARA-R410M-73B 모듈은 변경 불가능한 제품 고유의 RoT(root of trust)를 탑재하고 있어 핵심 IoT 솔루션에 이상적이다.

패티 펠츠(Patty Felts) 유블럭스 모바일 제품 관리 담당은 “확장이 가능하며, 사전 공유되는 핵심 관리 시스템은 동급 최고의 데이터 암호화 및 암호 해독 기능을 제공한다”며 강조했다.

유블럭스의 셀로케이트 셀룰러 위치 추적 기술은 기기 인근의 모바일 네트워크 정보를 사용해 단독으로 위치를 추적하거나, GNSS 위치 추적 데이터와 같이 사용하여 보다 향상된 위치 정보 제공한다.

동적 로딩 객체 및 uFOTA를 갖춘 LWM2M를 이용한 미래 지향적 솔루션 고객은 IoT 애플리케이션에 최적화된 소형 프로토콜인 LWM2M을 활용한 uFOTA (Firmware Over The Air, 무선 펌웨어 업그레이드) 클라이언트, 서버 펌웨어 업데이트를 통해 향후의 기술발전에 맞추어 지속적으로 솔루션을 업그레이드할 수 있다.

LWM2M의 동적 로딩 객체 기능을 사용하면 이미 시판되어 있는 기기를 대상으로도 맞춤형의 오브젝트와 자원을 생성하거나 추가할 수 있다.

제품은 ISO, TS 16949 인증 생산 시설을 통해 생산하고 있으며, 작동 온도 범위 역시 –40° C~+85° C로 산업용 애플리케이션에 이상적인 제품이다.

손광수 유블럭스 한국지사 지사장은 "유블럭스는 고객사가 앞서나가는 솔루션을 개발할 수 있도록 신뢰도 높은 다양한 제품을 공급하기 위해 늘 노력하고 있다. 향상된 보안 기능이 추가된 SARA-R410M-73B 제품이 SK 텔레콤 LTE-M 네트워크 인증을 획득함으로서, 고객사는 보다 다양한 산업용 IoT 솔루션에 유블럭스의 제품을 적용할 수 있게 될 것이고
우리는 고객사의 제품 개발을 최선을 다해 지원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오승혁 기자 osh0407@fntimes.com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오늘의 뉴스

ad
ad
ad
ad

한국금융 포럼 사이버관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카드뉴스] 국립생태원과 함께 환경보호 활동 강화하는 KT&G
[카드뉴스] 신생아 특례 대출 조건, 한도, 금리, 신청방법 등 총정리...연 1%대, 최대 5억
[카드뉴스] 어닝시즌은 ‘실적발표기간’으로
[카드뉴스] 팝업 스토어? '반짝매장'으로
[카드뉴스] 버티포트? '수직 이착륙장', UAM '도심항공교통'으로 [1]

FT도서

더보기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