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닫기

[美테크] 다가오는 연말모임, 손쉽게 예뻐지는 쁘띠성형으로 ‘걱정 끝!’

편집국

@

기사입력 : 2019-12-12 21:22

이미지 확대보기
2019년이 얼마 남지 않았다. 매년 12월이 되면 송년회, 크리스마스 파티, 동창회 등 모임이 부쩍 늘어난다. 1년에 한두 번 모이는 모임에서는 외모의 변화가 더 눈에 띄기 마련이다.

최근 B씨(여•46)도 오는 연말 모임에서 친구들과 외모가 비교될까 걱정이 돼 쁘띠성형을 받았다. 팽팽해진 얼굴과 옅어진 주름으로 5살은 어려 보이게 된 B씨는 이번 모임에서 주목 받을 기대에 부풀어 있다.

얼마 남지 않은 모임 때문에 빠르고 간편한 방법을 찾는 사람들에게 보톡스나 필러와 같은 쁘띠성형은 인기일 수밖에 없다.

간단한 시술로 얼굴의 놀라운 변화를

간단한 시술로 콤플렉스를 개선하고 외모 변화를 기대할 수 있는 쁘띠성형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지고 있다.

쁘띠성형은 칼을 사용하지 않고 주사를 사용하는 시술을 말하는데, 절개를 하지 않기 때문에 수술에 두려움을 가진 사람들도 부담 없이 받을 수 있다. 시술 시간이 짧으며 별도의 회복 기간이 필요하지 않아 모임을 앞둔 바쁜 직장인들도 많이 찾는다. 또한 동안 외모를 추구하는 사람들 사이에서도 쁘띠시술은 인기가 많다.

쁘띠성형으로는 필러, 보톡스, 하이코, 실리프팅이 대표적으로, 주름개선과 안면윤곽을 다듬는 데 효과적이다. 눈가와 이마, 미간, 입가 등에 시술이 가능하다.

단시간 내 간단하게 주름을 해결하는 방법으로는 필러와 보톡스가 있다. 보톡스는 주사만으로 미간 사이 찡그리는 주름, 눈웃음으로 생기는 눈가주름을 없애고 사각턱을 부드럽게 하며 종아리 근육을 줄일 수 있다.

‘보툴리눔 톡신’이라는 독성으로 근육을 마비시켜 잔주름을 개선하는 시술 방법이다.

필러는 팔자주름, 꺼진볼 등에 문제를 해결하고 눈 밑 애교살을 만들 수 있으며 무턱과 같은 얼굴 골격 문제까지 교정할 수 있다.

필러는 진피 또는 피하층에 필러를 적당량 주입, 체내 콜라겐 생성을 촉진해 주름을 완화하는 시술이다. 필러 시술의 유지기간은 7~8개월에서 길게는 1년~2년 정도 지속되며, 5년~10년 유지할 수 있는 반영구 필러도 있다.

푹 파인 주름의 경우 탄력을 회복시켜주는 레이저리프팅, 실리프팅 등을 시술하기도 하는데, 콜라겐과 엘라스틴 합성을 촉진하기 때문에 안색이 밝아지고 피부가 윤기나 보이는 효과까지 얻을 수 있다.

또 하이코 시술은 안전한 의료용 실과 필러를 결합해 수술 없이도 코끝과 콧대를 교정해주는 쁘띠코성형 시술이다. 날렵하고 오똑한 콧대를 만들어 주기 때문에 수술 부담을 느끼는 사람들에게 적합하다.

짧은 시술시간 큰 장점… 숙련된 의료진 찾기는 필수

쁘띠성형의 가장 큰 매력은 시술 후 붓기나 멍이 거의 없고 바로 세안과 화장이 가능해 일상생활에 큰 지장을 주지 않는다는 것이다. 평균 20분 내외의 짧은 시술시간으로 변화를 체감할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수술이 아니기 때문에 시술 직후에도 보다 자연스럽게 아름다워질 수 있다.

이처럼 필러를 비롯한 여러 쁘띠시술은 비교적 간단하지만, 반드시 숙련된 의료진과의 맞춤 상담 후에 이루어져야 한다.

비용보다는 담당의의 풍부한 경험 및 노하우가 우선적으로 고려돼야 하고 정품, 정량 제품을 사용하는 병원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담당의에게 부작용 예방을 위한 상담과 시술 전후 주의사항 등에 대해 꼼꼼히 들은 후 시술이 이루어진다면 더욱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다.

※ 본 기사는 한국금융신문에서 발행하는 '재테크 전문 매거진<웰스매니지먼트 12월호>'에 게재된 기사입니다.

민희준 라미체성형외과 원장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유통·부동산 많이 본 기사

한국금융포럼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