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닫기

강원농협 '결혼이민여성 지역특산물 가공식품 실습교육'

편집국

@

기사입력 : 2019-08-13 17:12

[춘천 이동규 기자]
농협중앙회 강원지역본부(본부장 함용문)는 13일 10시 섬강매향골역 농촌체험 휴양마을(원주 매화마을)에서 농촌지역 결혼이민여성의 안정적 조기 정착지원을 위한 '결혼이민여성 지역 특산물 가공식품 실습교육'을 실시했다.

도내 지역농협에서 추천한 결혼이민여성과 여성농업후견인 40여명은 8월 13일부터 8월 23일까지 총 3회에 걸쳐 지역에서 생산되는 지역 특산물 종류 및 재배 방법과 특산물을 이용한 가공식품을 만들어보는 과정으로 1회차(8.13. 화) 도토리묵 만들기, 두부만들기 2회차(8.19. 월) 고구마송편빗기, 곤드레주먹밥만들기 3회차(8.23. 금) 화덕피자체험, 떡메치기(인절미만들기) 등 현장 실습 체험을 통해 한국요리에 자신감을 갖고 우리 농산물의 중요성도 함께 배워 갈 계획이다.

또한 교육기간 중 고향주부·농가주부모임 봉사단이 보육도우미 역할을 수행하여 결혼이민여성들이 실습 교육에 전념할 수 있도록 도울 예정이다.

농협중앙회 강원지역본부 함용문 본부장은 “결혼이민여성들이 농촌사회 발전의 원동력이 되길 기대하며 한국에서 꿈을 펼 수 있도록 지속적인 조력자가 되도록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고 밝혔다.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