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닫기

윤종규, KB금융 하반기 경영진 워크숍서 디지털·WM·CIB 핵심이슈 실행 공유

정선은 기자

bravebambi@

기사입력 : 2019-07-07 12:09

2019년 하반기 그룹 경영진 워크숍 개최

5일 KB국민은행 일산연수원에서 개최한 '2019 년 하반기 그룹 경영진 워크숍'에서 KB금융그룹 윤종규 회장이 각 계열사 대표이사 및 임원 등을 대상으로 강연을 하고 있다. / 사진= KB금융지주

이미지 확대보기
[한국금융신문 정선은 기자]
윤종규 KB금융지주 회장이 그룹 경영진들과 디지털, WM(자산관리), CIB(기업투자금융) 등 그룹 핵심 이슈에 대한 실행방안을 공유했다.

KB금융그룹은 지난 5일 KB국민은행 일산연수원에서 윤종규 회장을 비롯한 각 계열사 대표이사 및 임원 등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9년 하반기 그룹 경영진 워크숍'을 개최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워크숍 오전 세션에서는 우선 ‘금융업 전망 및 KB에 대한 시장의 기대’ 라는 외부 전문가 특강을 통해 KB가 나아가야 할 방향에 대해 공유했다.

이어 젊고 역동적인 ‘혁신 문화’ 의 그룹 내 확산을 위해 국내 최초 ‘바이오 인증을 통한 손으로 출금 서비스’ 및 국내 리서치센터 최초 맞춤형 투자정보 챗봇인 ‘리서치 챗봇’ 출시 등의 성공사례를 만들어 낸 직원들의 ‘혁신 스토리’를 소개하는 시간이 진행됐다.

5일 KB국민은행 일산연수원에서 개최한 '2019년 하반기 그룹 경영진 워크숍'에서 KB금융그룹 윤종규 회장을 비롯한 각 계열사 대표이사 및 임원 등 200여명이 단체사진을 찍고 있다. / 사진= KB금융지주

이미지 확대보기
아울러 상반기 워크숍 때 실시한 '혁신은 디테일에 있습니다', '리더의 책임감은 호령보다 강력합니다' 등 ‘KB다움’ 경영진 실천다짐을 되새겼다.

워크숍 오후 세션에서는 그룹의 경영방향을 재점검하고 주요 현안에 대한 하반기 실행방안을 도출하기 위한 심층 토의을 진행했다.

디지털, 데이터, WM, CIB, 자본시장, 개인고객, SME, 보험, 글로벌, HR/HRD, 브랜드/사회공헌 등 11개 분야별 분임토의를 통해 핵심이슈를 성공적으로 추진하기 위한 실행방안을 선정하고 현장에서 전체 경영진들의 피드백 과정을 거쳐 하반기 각 분야별 실행방안들을 도출했다.

KB금융지주 관계자는 “그룹의 모든 경영진들이 모여 활발한 토의를 통해 그룹이 나아가야 할 방향을 다시한번 생각하고 공감대를 형성했다"며 "특히 하반기 그룹의 핵심이슈를 공유하고 이를 성공적으로 추진하기 위한 구체적인 실천방안을 도출함으로써 경영진들이 각오를 다졌다"고 전했다.

정선은 기자 bravebambi@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포럼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