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닫기

NHN페이코, 한화생명보험·너브 750억원 투자 유치

전하경 기자

ceciplus7@

기사입력 : 2019-07-05 10:14

금융서비스 결제처 다변화 기대

이미지 확대보기
[한국금융신문 전하경 기자]
NHN페이코가 한화생명보험, 너브로부터 750억원 투자를 유치했다.

NHN페이코는 한화생명보험, 너브로부터 각 500억원, 250억원 투자를 유치해 기업가치 7300억원을 넘었다고 5일 밝혔다.

한화생명보험은 대형 생명보험사 중 하나로, 양사는 이번 전략적 파트너십을 통해 금융서비스 개발과 고객 데이터 고도화 작업에 상호 협력하고, 금융서비스, 핀테크 사업 부문의 경쟁력을 확보해 나갈 계획이다.

너브는 성장 잠재력이 뛰어난 국내외 기업 대상으로 전략적 투자를 활발히 진행하고 있는 투자전문기업으로 특히 소비재/유통업 분야에 뛰어난 전문성과 네트워크를 보유하고 있어 페이코의 결제처 확대, 브랜드 강화에 시너지를 도모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투자는 2017년 9월, GS홈쇼핑과 NHN 이준호 회장 등으로부터 총 1250억원에 이은 두번째 투자유치로 NHN페이코의 누적 투자유치금액은 2000억으로 늘어나게 됐다.

NHN페이코 정연훈 대표는 “페이코는 최근 글로벌 간편결제 시장 진출을 비롯해 혁신금융 서비스와 마이데이터 금융분야 실증 사업자로 선정되는 등 활발한 사업을 전개하며 투자자들의 신뢰를 높여왔다”며 “이번 추가 투자를 발판으로 신규 이용자 및 가맹점 확보는 물론, 보다 혁신적인 금융플랫폼으로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전하경 기자 ceciplus7@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포럼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