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닫기

NH농협금융 ‘다이렉트보험 e-쿠폰 서비스’ 혁신금융서비스 지정…김광수 회장 “더 편리한 서비스 제공”

전하경 기자

ceciplus7@

기사입력 : 2019-06-27 09:19

모바일 선물하기

이미지 확대보기
[한국금융신문 전하경 기자]
NH농협금융 ‘다이렉트보험 e-쿠폰서비스’가 혁신금융서비스로 지정됐다.

NH농협금융은 26일 NH농협손해보험 ‘다이렉트보험 e-쿠폰서비스’가 금융위원회 혁신금융서비스로 최종 지정됐다고 27일 밝혔다.

‘다이렉트보험 e-쿠폰서비스’는 모바일로 커피쿠폰을 선물하듯 온라인쇼핑몰을 통해 보험상품을 구매하여 선물하는 서비스다.

본 서비스를 통해 고객은 접근성이 높은 온라인쇼핑 플랫폼에서 할인된 가격으로 간편하게 보험가입용 e-쿠폰을 구입할 수 있게 된다. 자영업을 시작하는 지인에게 개업선물로 배상책임보험 가입 쿠폰을 선물하거나, 배낭여행을 준비 중인 자녀에게 해외여행보험을 가입할 수 있는 쿠폰을 선물하는 것이 가능해진다.

생활밀착형 보험에 소비자가 손쉽게 접근하고 가입하게 되면, 고객 위험보장의 기능뿐만 아니라 손해보험시장 활성화 효과도 발생할 것으로 기대된다.

금융위원회는 이번 농협손해보험의 ‘다이렉트보험 e-쿠폰서비스’를 혁신금융서비스로 선정하며 “모바일 First를 넘어 ‘모바일 Only’ 시대에 ‘모바일 가입 e-쿠폰’이라는 새로운 형태의 서비스를 금융 분야와 접목했다”고 평가하며 “금융소비자의 편의성 및 접근성을 제고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김광수 회장은 “농협금융은 이미 출시된 'On-Off 해외여행보험'과 같이 고객을 위한 더 편리하고 혁신적인 금융서비스를 계속 고민해왔다.”며, “앞으로 출시될 ‘다이렉트보험 e-쿠폰서비스’를 통해 고객들이 더 쉽고 편리하게 보험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전하경 기자 ceciplus7@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포럼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