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iOS 콘텐츠 플랫폼 결제 지원' SKT, 애플 앱스토어 결제 지원

오승혁

osh0407@

기사입력 : 2019-06-13 14:41

해외 승인 수수료, 원화 결제 수수료 비발생

△SK텔레콤 로고/사진=오승혁 기자(자료 편집)

[한국금융신문 오승혁 기자]
SK텔레콤이 13일부터 ‘앱스토어’, ‘애플뮤직’ 등 iOS 콘텐츠 플랫폼에서도 휴대폰 결제 서비스를 지원한다.

이번 휴대폰 결제 서비스 지원으로 유료 컨텐츠 구매 과정이 간편해졌다. SK텔레콤 고객은 앱스토어, 애플뮤직 내 애플ID 계정의 지불 정보에서 새로 추가된 휴대폰 결제를 선택하기만 하면 별도의 정보 입력 없이 간편하게 결제할 수 있다.

휴대폰 결제는 아이폰, 아이패드, 맥, PC 등의 디바이스에서 설정이 가능하고, 애플TV, 애플워치 등을 포함하여 모든 애플 디바이스의 애플 ID에 자동으로 적용되어 다양한 애플 디바이스에서 휴대폰 결제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SK텔레콤 고객은 앱스토어, 애플뮤직 등에서 콘텐츠를 알뜰하게 구매할 수 있다. 휴대폰으로 결제하는 경우 해외 승인 수수료와 원화결제 수수료가 발생하지 않기 때문이다.

SK텔레콤은 5G 초시대를 맞아 고객의 합리적인 콘텐츠 소비를 돕기 위해 월별, 일별, 건별 결제 한도를 설정할 수 있게 했다. 결제 한도는 모바일 T월드 요금조회/납부의 콘텐츠이용료 이용내역에서 고객이 직접 설정할 수 있다.

한명진 SK텔레콤 MNO사업지원그룹 그룹장은 “아이폰을 이용하는 고객도 콘텐츠 플랫폼에서 휴대폰 결제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며 “번거로운 신용카드 등록 절차 없이 편리하게, 추가 수수료 부담없이 콘텐츠를 구매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오승혁 기자 osh0407@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