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농협강원본부, 나눔축산 사랑의 암송아지 릴레이

편집국

@

기사입력 : 2019-06-11 11:41

지난달 평창 이어 2번째 전달 행사

▲ 농협 강원본부(본부장 함용문)와 나눔축산운동본부 강원도지부(지부장 김진만 동해삼척태백축협 조합장),횡성축협(조합장 엄경익)은 10일 횡성에서 나눔축산 사랑의 암송아지 릴레이 전달식을 가졌다./사진제공=농협 강원본부

[춘천 이동규 기자]농협중앙회 강원지역본부(본부장 함용문)와 (사)나눔축산운동본부 도지부(지부장 김진만), 횡성축협(조합장 엄경익)은 10일 강원도 횡성군 관내 경종농가에서 `나눔축산 사랑의 암송아지 릴레이 전달식'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농협강원지역본부 함용문 본부장은 “지난달 평창에 이어 두 번째 전달행사”라고 설명한 뒤 “올해 6회를 실시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사랑의 암송아지 릴레이는 수혜 받은 농업인이 경산우가 될 때까지 2년 정도 정성껏 길러 첫 송아지를 낳으면 태어난 송아지를 다른 어려운 농업인을 돕기 위하여 반환하고 어미 소는 농업인이 계속 소유하며 사육하는 사업 방식이다.

함 본부장은 “앞으로도 지역내 어려운 농업인을 돕고 한우사업의 기반조성 및 축산업에 대한 긍정적 인식 확산과 사회공헌 활동 선도적 역할 수행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나눔축산운동’은 국민에게 사랑받는 지속가능한 선진 축산업을 만들어 가기 위해 소비자, 농업인, 지역사회 소외계층을 대상으로 펼치는 범 축산업계의 자발적인 사회공헌 실천운동으로 ▲1% 기부⋅나눔활동 ▲소외계층 봉사⋅후원활동 ▲경종농가 상생협력활동 ▲지역사회 환경개선활동 ▲소비자 상호이해 증진활동 등 5대 실천운동을 전개하고 있다.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