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이대훈 NH농협은행장, 블록체인 전문가 양성

전하경 기자

ceciplus7@

기사입력 : 2019-06-05 15:51

NH디지털R&D센터 중심 서비스 확대

NH농협은행 남영수 부행장(사진 첫줄 오른쪽에서 두번째)이 4일 서울시 중구에 위치한 동국대학교 경영관에서‘동국대 블록체인 전문인력 특별과정’에 참석한 범농협 임직원들과 입교식을 마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NH농협은행

이미지 확대보기
[한국금융신문 전하경 기자]
이대훈 NH농협은행장이 블록체인 전문가 양성에 나선다.

NH농협은행은 4일 서울시 중구 소재 동국대학교 경영관에서 ‘블록체인 전문인력 특별과정’ 2기를 개설해 입교행사를 진행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교육 과정은 6월부터 7월까지 8주간 진행된다. 범농협 직원 16명은 블록체인 이론 뿐 아니라 블록체인 활용을 위한 실무 중심의 교육을 받는다.

NH농협은행은 NH디지털R&D센터를 신설하여 블록체인 연구, 신규 사업 서비스 개발을 위한 기반을 마련했고, 지난 4월 은행권 최초로 P2P업체가 발행하는 원리금 수취권의 조작과 변경을 막는‘P2P 금융증서 블록체인 서비스’를 출시하는 등 블록체인 기술의 실적용 서비스를 확대할 예정이다.

입교식에 참석한 남영수 부행장은 “블록체인은 잠재력과 가능성이 큰 기술로, 4차 산업혁명의 핵심이 되는 기술이다”며 “블록체인 기술에 전문화된 실무 인력 양성에 주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전하경 기자 ceciplus7@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