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닫기

수출입은행, 23~24일 '인프라 거버넌스 포럼' 서울서 개최

기사입력 : 2019-05-23 17:12

한국수출입은행이 세계은행, 한국해외인프라도시개발지원공사(KIND)가 공동으로 주최하는 ‘인프라 거버넌스 포럼(Infrastructure Governance Forum)’이 23일부터 24일까지 이틀 동안 서울 여의도 콘래드호텔에서 개최된다.

지난 2017년 남아프리카공화국, 2018년 코드디부아르에서 개최된 데 이어 아시아·태평양지역에서 열리는 첫 포럼이다.

InfraCompass에 따르면 한국은 프랑스, 싱가포르, 덴마크, 영국과 함께 전 세계에서 거버넌스 지수가 가장 높은 나라 중 하나로 평가된다.

‘인프라 거버넌스 포럼’은 개발 자금 조달에 관한 UN의 ‘2015 아디스 아바바 행동강령’에 따라 매년 개최되고 있다.

이번 회의에선 개도국 인프라 사업에 대한 민간 부문의 참여 독려와 투자환경 개선, 개도국 개발협력 효과성 제고 방안 등이 논의된다.

정부 고위 관계자 및 민간기업, 국제기구 관계자, 기타 개발협력 기관의 대표 등 아시아 지역 40개국 200명 이상이 참석한다.

이번 포럼은 수은, 세계은행, KIND과 함께 아시아개발은행(ADB), Global Infrastructure Hub, OECD 등 7개 기관이 후원한다.

수은 관계자는 “본격적인 토의가 시작되면 아시아지역내 인프라개발 및 민간부문의 적극적인 참여를 위해 정부의 거버넌스에 대한 다양한 의견과 사례가 교환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포럼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