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코리아 핀테크 위크 2019] 금융핀테크관, KB·신한·우리금융그룹 총출동

한아란 기자

aran@

기사입력 : 2019-05-23 11:40

자료=금융위원회

[한국금융신문 한아란 기자]
금융위원회와 금융감독원 주최로 23일부터 25일까지 사흘간 열리는 '코리아 핀테크 위크 2019'에서는 총 52개의 전시 부스를 통해 핀테크를 직접 체험할 수 있다.

'금융핀테크관'은 금융회사 12곳이 전시 부스를 마련해 신규 핀테크 서비스를 선보이는 전시관이다.

우선 KB금융그룹은 금융핀테크 1관에서 스타트업 협업 플랫폼 ‘클레온’, 종합 부동산 플랫폼 ‘리브온’ 대화형 뱅킹 플랫폼 ‘리브똑똑’, 신개념 핀테크 카드 플랫폼 ‘알파’ 등을 소개한다.

신한금융그룹은 신한은행이 인공지능(AI) 금융상담 봇 ‘오로라’를, 신한카드가 얼굴로 결제하는 ‘신한 페이스 데이’를 각각 공개한다. 신한생명은 증강현실(AR) 상품 안내장과 건강증진형 치아보험 서비스 체험을 진행한다.

우리금융그룹은 금융권 혁신서비스 ‘드라이브 쓰루’와 모바일 ‘위비 뱅크’ 내 핀테크 기업 마켓 플레이스를 소개하고 AI 체험관도 마련한다.

IBK기업은행은 ‘IBK 핀테크 드림랩’과 ‘아이-원뱅크’ 및 ‘IBK 박스’ 서비스를 알린다. 또 디지털 뱅킹 존(금융 키오스크) 체험도 제공한다.

NH농협은행은 ‘NH핀테크 오픈 플랫폼’과 ‘NH올원뱅크’ 및 간편송금 서비스를 내보인다.

KEB하나은행은 스타트업과 함께하는 KEB하나은행 금융서비스(GLN 서비스·내손안의 금융비서 하이뱅킹 서비스·환전지갑 서비스) 등을 소개한다.

금융핀테크 2관에는 보험사와 증권사, 카드사도 참여한다.

교보생명이 스마트보장분석, 평생튼튼라이프, 스마트보험금청구 서비스 체험을 진행하고 미래에셋대우는 디지털 자산관리 서비스 및 빅데이터 기반 투자정보 서비스를 공개한다.

BC카드는 QR결제 서비스, 비자 코리아는 비접촉 결제 등 오픈뱅킹 관련 결제서비스를 시연한다.

한편 올해 1회를 맞이한 '코리아 핀테크 위크 2019'는 핀테크에 대한 인식 확산, 예비창업자에게 기회 제공, 글로벌 핀테크 교류의 장 마련 등을 위한 글로벌 박람회다. 23일부터 25일까지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개최된다.

국내외 핀테크 정책·동향 세미나부터 핀테크 기업 투자데이, 채용 설명회와 멘토링, 세대별 맞춤형 핀테크 체험교육 등이 진행된다.

한아란 기자 aran@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